부산시, 민생규제 혁신 과제 대시민 공모
부산시, 민생규제 혁신 과제 대시민 공모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1.02.16 2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복지ㆍ신산업 등 5개 분야

참여자 100명 추첨 상품권 지급

부산시는 2월 16일부터 3월 17일까지(30일간) 행정안전부와 공동으로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에 직결된 현장규제 애로사항을 발굴 개선하기 위한 ‘민생규제 혁신 과제 대시민 공모’를 추진한다.

공모대상 분야는 국민 복지, 일상 생활, 취업ㆍ일자리, 소상공인 중소기업 지원, 신산업 등 총 5개 분야로 시민 생활과 경제활동 전반에 걸쳐 다양한 규제가 포함된다.

부산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업과 단체, 학교에서도 응모할 수 있다. 이번 공모에는 많은 시민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참여 이벤트’도 실시한다.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할 계획이다.

응모된 제안은 소관부서의 의견수렴 및 예비심사, 최종심사를 거쳐 8월경 우수과제를 선정해 시상을 진행한다.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5명에게는 각 70만 원, 40만 원, 20만 원의 상금과 함께 부산시장 상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우수과제 중 법령개정 과제는 중앙부처에 건의하고, 부산시 과제는 추진상황을 검토하여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등 시민의 제안을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이러한 공모전이 성공할 수 있도록 현장의 문제점을 가장 잘 알고 있는 시민과 기업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공모전 참여 방법은 부산시 홈페이지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 안내를 참고하고, 공모 과제는 이메일(azawony1204@korea.kr), 우편(연제구 중앙대로 1001, 부산광역시청 8층 규제혁신추진단), 홈페이지 게시판으로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