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3:26 (수)
`건강 찾아 꿈 찾아 나가요` 프로그램 운영
`건강 찾아 꿈 찾아 나가요` 프로그램 운영
  • 이문석 기자
  • 승인 2021.02.16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건강증진 프로그램 우수사례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하동 옥종초 흙 놀이터에서 학생들이 맨발로 걷고 있다.
학교 건강증진 프로그램 우수사례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하동 옥종초 흙 놀이터에서 학생들이 맨발로 걷고 있다.

하동 옥동초, 공모전 교육부장관상 받아

`코로나19 감염병 예방교육` 우수 선정

하동 옥종초등학교(교장 정재분)는 교육부가 전국 초ㆍ중ㆍ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상황에서의 감염병 예방교육`이라는 주제로 진행한 공모전에서 학교 건강증진 프로그램 우수사례로 선정돼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옥종초는 코로나19의 상황 속에서도 행복하고 꿈을 찾아가는 건강한 신체와 정신을 가진 옥종 어린이를 기르기 위해 `건강 찾아 걸어요! 꿈을 찾아 나가요!`라는 슬로건 아래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옥종초는 먼저 전교생의 건강 실태를 분석한 뒤 이를 바탕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데 필요한 능력을 기르고자 교육공동체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보건교육을 실시했다.

또, 코로나19의 상황 속에서도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감을 기르고 정신 건강 문제를 조기 발견ㆍ악화를 방지하기 위해 민속 놀이터, 흙 놀이터, 학교 텃밭, 맨발 트랙, 건강 계단 조성 등 다양한 학교 교육 환경을 정비했다.

감염병을 예방하고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해 감염병 예방 교육 및 교직원 연수 등 사전 예방 체계를 강화하고자 노력했다.

이를 통해 교사들은 실제적이면서 효과적인 건강증진 교육 활동을 할 수 있었고, 학생들의 신체ㆍ정서적 건강도가 높아졌다.

5학년 한 학생은 "우리 학교에 민속 놀이터와 흙 놀이터가 생겨서 좋고, 친구들과 함께 많은 놀이를 할 수 있어서 너무 즐겁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재분 교장은 "이번 건강증진 프로그램 공모전 선정을 계기로 학생들의 건강을 더 세밀하게 살피는 학교 환경을 만드는 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