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6:24 (수)
직업계고 학점제 정착 우리가 책임진다
직업계고 학점제 정착 우리가 책임진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21.02.16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운영학교 담당교사 대상 연수... 운영사례·추진절차 공유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내년 직업계고 학점제 전면 도입을 앞두고 16일 창원기계공업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특성화고 20교의 교사 26명이 참석한 가운데 직업계고 학점제 운영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21년 신규 학점제 선도학교 업무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학점제 운영사례와 운영절차를 안내하여 선도학교 운영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직업계고 학점제는 지난해 마이스터고 1학년을 대상으로 적용하였으며, 특성화고는 내년에 전면 도입할 예정이다.

이날 강사로 참석한 서승억 성남금융고 교사는 2018년부터 운영한 학점제 연구학교 사례를 통해 효율적인 학점제 운영을 위한 인프라 구축 및 교육과정 편성·운영 절차의 흐름을 월별로 자세하게 설명하여 참석교사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학점제의 4가지 운영모형인‘학과 내, 학과 간, 학교 간, 학교 밖’모형에 대해서도 학교 특성에 따라 운영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연수에 참석한 최창렬 경남항공고 교사는“학점제 운영절차를 사례 중심으로 설명을 들어 학점제 운영에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경남교육청은 내년 학점제의 안정적인 도입을 위해 2018년부터 연구·선도학교를 운영해 오고 있다. 지난해 14개교에 이어 올해는 전체 특성화고를 대상으로 선도학교를 운영한다.

지난해 12월에는 학점제 연구·선도 미운영학교 10교 366명의 교원을 대상으로 원격 및 집합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찾아가는 학점제 이해 연수’를 실시하여 학점제 이해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안태환 창의인재과장은“4차 산업혁명 시대 창의융합형 기술인재 양성을 위해서 직업계고의 학점제 운영은 학생들의 꿈을 실현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학점제 정착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