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07 (금)
원인 알 수 없는 `만성통증` 해결하려면?
원인 알 수 없는 `만성통증` 해결하려면?
  • 송영길
  • 승인 2021.02.15 2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영길 예이재한방병원 병원장
송영길 예이재한방병원 병원장

본질적 원인 제대로 알 수 없지만

다섯 가지 양생법으로 치유가능

눈에 보이지 않는 만성통증의 진짜 아픈 이유를 그 어떤 병원에서도 가르쳐주지 않는다. 만성통증의 근본적인 원인을 알고 그 원인을 하나씩 해소해 나간다면 자연치유력이 증대되어 자연스럽게 통증으로부터 멀어지게 될 것이다.

대부분 통증을 약물, 주사, 수술로 해결하려 하지만 말끔히 치유되는 경우가 극히 드물다. 그 만성통증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소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만성통증은 단순히 근육, 인대, 건, 척추 등의 조직의 병변만의 질병이 아니며, 뇌 신경계의 퇴행성 병변이 동반돼 발생하는 뇌 기능 저하의 질병이다.

주로 심리적인 이유로 기인한 경우가 많기에 불안과 긴장, 분노, 우울 등의 감정을 살펴서 마음을 평안하게 해 주는 치료가 핵심이다. 그리고 나서는 통증을 유발하는 만성염증을 해소해 줘야한다.

심리적인 이유도 원인이 되지만 가장 문제 되는 것이 `음식`이다. 정제 밀가루 가공음식, 멸균 유제품, 식품첨가물과 설탕이 듬뿍 담긴 가공음식, 트랜스지방과 포화지방이 가득한 패스트푸드 등을 멀리해야 하며, 특히 트랜스지방과 액상과당을 멀리하고 제철 음식을 섭취하려는 노력을 해야 한다.

그렇다면 만성염증 치유의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무엇일까? 바로 몸속 대청소 해독프로그램이다. 밖에서 들어오는 독소를 배제시키고, 몸속 독소를 밖으로 배출하며, 기능이 저하된 오장육부의 기능을 조절해 주며, 거기에 보신, 보양의 보법으로 세포와 조직의 기능을 활성화하는 해독, 배독, 조절, 보신이 몸속 대청소 해독프로그램이다.

또한 구조적인 부분도 만성통증 유발에 일조하게 된다. 그렇기에 비틀어진 구조를 바로 잡아줘야 한다. 구조 치료의 key가 턱관절이며, 턱관절이 가장 영양을 미치는 곳이 경추 2번, 축추다.

축추의 비틀림을 상하, 좌우, 전후, 수평에 맞추는 턱관절교정치료가 구조적인 치료의 핵심이며, 그다음 골반의 비틀림을 교정해 줘야 한다.

만성통증ㆍ질병 치료에 있어 바른 마음, 바른 수면, 바른 해독, 바른 식이, 바른 자세 다섯 가지 양생법이 가장 중요하다.

특히 만성통증은 그 본질적인 원인을 제대로 파악하기만 한다면 치유될 수 있기에 환자 스스로가 주체가 되어 바른 양생법을 실천한다면 충분히 치유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