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교육지원청,‘청렴하고 안전한 유아급식’연수 추진
창원교육지원청,‘청렴하고 안전한 유아급식’연수 추진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1.02.15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치원 급식관리 기반 구축 위한 사립유치원 관리자 연수

창원교육지원청은 사립유치원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유치원 급식 운영 및 위생관리 연수를 실시한다.

학교급식법 개정으로 올해 1월 30일부터 원아 수 100명 이상 유치원도 학교급식 대상에 포함돼 위생관리 수준이 한층 강화된다.

이에 따라 창원교육지원청은 유치원 급식 식중독 발생 등 위생사고를 예방하고, 관리자의 위생 의식 제고를 위해 △2월 15일(월) 창원 지역을 시작으로 △2월 16일(화) 마산 지역, △2월 19일(금) 진해지역 사립유치원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하며, 대상 유치원은 55개 원이다.

이번 연수에 앞서 창원교육지원청에서는 급식 운영·관리 현황 파악을 위해 사립유치원 5개 원을 방문하여 급식 운영·위생관리 현황 조사와 더불어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이번 연수의 주요 내용은 △학교급식법 개정 안내 및 정책 설명 △유치원 급식 운영 관리 △유치원 급식 위생 관리 △학교급식법 준수 사항 안내 △청렴교육 등이다. 향후 창원교육지원청은 급식 운영 및 위생관리 기반 구축을 위해 유치원 급식업무 담당자 연수, 컨설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창원교육지원청 양경숙 체육건강과장은 유치원에도 학교급식이 잘 정착될 수 있도록 유치원장의 협조를 당부하고 “이번 연수가 청렴하고 안전한 유치원 급식 운영을 위한 기반 마련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