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26 (금)
고교학점제 공간혁신 일반고 17곳 선정
고교학점제 공간혁신 일반고 17곳 선정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1.02.14 2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4억원 지원 학교공간 재구조화

경남도, 도교육청 협약 통해 추진

경남교육청은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대비해 올해 학교공간혁신사업으로 일반고 17교를 선정, 54억 원을 지원한다.

고교학점제는 교육과정 편성과 운영에서 학생의 선택을 최대한 보장해 자신의 진로와 희망에 따라 교과목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이를 위해서는 학생이 원하는 다양한 교과목을 가르칠 수 있도록 교사를 지원하고 기존 학교 공간을 다양한 학습 방법에 따라 재구조화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도 교육청은 14일 이번 공모에는 도내 12개 시군의 학교에서 지원해 시 지역 대규모 학교뿐만 아니라 군 지역 소규모 학교까지 고르게 선정됐다" 며 " 지역 및 학교 규모에 따른 교육격차 해소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경남교육청은 지난해부터 경남도와 협약을 통해 함께 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학교공간혁신사업은 학생, 교사, 학부모 등 교육공동체가 아이디어 생성부터 설계, 시공까지 전 과정을 함께하면서 학교를 변화시킨다는 참여형 사업의 성격을 갖고 있다.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다양한 수업이 가능한 교실 구성, 학생 거점 공간 및 개방형 학습ㆍ휴게 공간 구축, 개인 학습과 토론 학습이 가능한 카페형 학습 공간 구축, 교사 공간 다변화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참여형 설계와 사업 추진 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16일과 19일, 사업 대상학교 관리자 및 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공간혁신사업 우수학교인 김해여자고등학교에서 협의회를 진행한다.

홍정희 교육과정 과장은 "고교학점제의 성공적 안착과 시행을 위해 학교별 상황에 맞는 다양한 형태의 공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