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30 (화)
남해 창선이웃 ‘사랑의 떡국’ 먹으며 설날 맞아야죠
남해 창선이웃 ‘사랑의 떡국’ 먹으며 설날 맞아야죠
  • 박성렬 기자
  • 승인 2021.02.09 2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선면 새마을협의회와 부녀회가 저소득 계층 100세대에 배부할 떡국 떡을 포장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창선면 새마을협의회와 부녀회가 저소득 계층 100세대에 배부할 떡국 떡을 포장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새마을협의회ㆍ부녀회 나눔 행사

조손ㆍ장애가정 등 100세대 배부

“조그만 손길이웃에 도움 되길”

남해군 창선면 새마을협의회ㆍ부녀회(회장 박유신, 부녀회장 장명화)는 8일 창선면 새마을 창고에서 창선면 내 조손가정ㆍ저소득 장애가정 등 총 100세대에 배부하기 위해 ‘사랑의 떡국 떡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지키기 위해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해 떡국 떡을 정성스럽게 포장했으며, 각 마을 새마을부녀회장들이 물품을 받아 해당마을 세대에 직접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새마을부녀회장들은 떡국 떡을 나눠주며 안부를 묻고 건강도 확인 하는 등 각 가정에 어려움이 없는지 세심하게 살폈다.

장명화 창선면 새마을부녀회장은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19 사태가 빨리 해결되길 바라며, 우리의 조그만 손길이 어려운 가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행사를 마친 후 창선면새마을협의회ㆍ부녀회장 임원 등은 이번 행사 이외에도 어려운 시기에 힘들어 하는 계층에 더 봉사할 수 있는 게 없는지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하순철 창선면장은 “새마을협의회와 부녀회가 합심해 어려운 계층을 직접 돌아보고 보살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어려운 계층을 적극 발굴하고, 지역의 자원봉사자와 직접 연계해 주는 등 민간자원을 활용해 지원하기로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