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41 (금)
온 가족 함께 동심의 세계로 여행해요
온 가족 함께 동심의 세계로 여행해요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1.02.07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수영 동화작가가 온가족이 함께 여는 동심의 세상 이야기 `아주 특별한 여행` 첫 번째 동화집을 발간했다. 사진은 `아주 특별한 여행` 표지.
진수영 동화작가가 온가족이 함께 여는 동심의 세상 이야기 `아주 특별한 여행` 첫 번째 동화집을 발간했다. 사진은 `아주 특별한 여행` 표지.

진수영 `아주 특별한 여행` 출간

`마음을 열면 행복해요` 등 10편 수록

"아이들 정서 필요한 동심 담아"

창원에서 어린이를 위한 동심 문학 창작활동을 하는 진수영 동화작가가 동심을 가득 담은 온 가족이 함께 여는 동심의 세상 이야기 `아주 특별한 여행` 첫 번째 동화집을 발간했다.

`아주 특별한 여행에`는 `마음을 열면 행복해요` 등 10편의 창작동화가 수록됐고, 성장하는 아이들의 좌충우돌 동심의 세계가 담겨있다.

진 작가는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해 아이들이 마음대로 뛰놀지도 못하고 정상적인 활동을 하지 못하는 것이 너무 안타까워 아이들과 온 가족이 함께 어울리며 소통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무엇일까 고민했다"며 "온 가족이 함께 동화책을 읽으며 동심의 세계로 여행을 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에 `아주 특별한 여행`을 펴냈다"고 말했다.

진 작가는 아이들이 실제로 겪을 만한 일들을 동화책 속에 녹아냈다. 주인공들은 가족을 찾기 위해 불편함을 감수하면서 가족애를 키우기도 하고, 친구와 오해를 풀며 화해와 우정을 키우기도 한다. 또, 갑작스럽게 찾아온 사고로 인해 겪게 되는 친구와의 이별로 다가온 아픔과 그리움 속에서 기다림을 배우며 성장키도 한다.

이어, 지구별로 여행을 온 외계 행성의 케빈 이야기를 통해 우리가 사는 지구의 환경을 다시 한번 돌아보는 계기가 되기도 한다.

이렇듯 작가는 이 동화책을 통해 성장하는 아이들의 정서에 꼭 필요한 동심을 아이들에게 듬뿍 주고 있다.

진 작가는 "지금도 아이들을 보면 가슴이 뭉클해지는 짜릿함이 감도는 것을 느낀다"며 "많은 어린이가 이 동화집을 읽을 수 있도록 경남 지역 내 큰 도서관은 물론 작은 마을 도서관에도 직접 동화책을 기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진수영 작가는 경남 고성 출신으로 한국아동문학회 신인상(10회) `소년문학` 소년해양신인문학상, 국제문학 신인작가상을 수상한 동화작가로 진해문인협회 사무국장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