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1 00:04 (일)
밀양물산, 항노화 지원사업 선정
밀양물산, 항노화 지원사업 선정
  • 조성태 기자
  • 승인 2021.02.04 2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물산이 경남한방항노화연구원의 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지난해 밀양물산 이충렬 부장이 농촌체험관광해설사 양성과정 교육에서 강의하고 있다.
밀양물산이 경남한방항노화연구원의 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지난해 밀양물산 이충렬 부장이 농촌체험관광해설사 양성과정 교육에서 강의하고 있다.

감익는마을 천연식초에 4천만원

역량강화ㆍ매출향상 등 기여 기대

밀양물산(주)의 ‘감익는마을 천연식초’가 경남한방항노화연구원의 항노화기업 애로기술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4일 밀양물산은 2020년 신규로 6차산업인증사업자에 선정된 ‘감익는마을 천연식초’의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1년간 4000만 원을 지원받으며, 발효식초의 균주특성 및 기능성 성분 조사와 당뇨 효능평가 등을 통해 당뇨예방용 대추식초를 개발하게 됐다.

밀양물산(주)은 이번 공모사업 당선을 위해 6차산업 인증 사업자들에게 사업목표 및 비전, 2차 가공품의 전략 및 기술지도, 매출향상을 위한 마케팅 및 경영분석 등 현장지도 상담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하며 사업계획서 작성을 도왔다.

감익는마을 조숙재 대표는 “지금까지 정부사업 등 신청기회가 있었지만 사업목표, 사업내용 등 사업계획서 작성이 너무 어려워 포기한 적이 많았다. 그런데 밀앙물산(주)에서 공모사업 정보부터 사업계획서 작성, 발표까지 모든 것을 지도해 준 덕분에 선정이 될 수 있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밀양의 대표 한약재인 대추가 당뇨병 예방에 효능이 있다는 것이 입증된다면 기업의 역량강화와 매출향상 및 대추농가의 고소득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밀양물산(주)은 지난해 9월에 출범해 농산물 직거래 판매망 확대, NS홈쇼핑 판매 완판, 6차산업 인증사업자 대폭 증가 등 짧은 기간에 많은 성과를 이뤘으며, 6차산업인증사업자의 기술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R&D까지 지원해 수주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밀양물산(주) 박석제 대표는 “밀양의 농산물은 품질이 우수하고 기능성이 탁월해 미래건강 식품 및 고령화식품 등 다양한 2차 가공식품을 개발할 수 있는 여건이 풍부하다. 앞으로도 많은 농산물을 활용해 밀양의 가공산업을 활성화시켜 6차산업의 농업수도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한 포부를 보였다.

밀양시는 앞으로도 밀양농산물과 2, 3차산업을 연계한 농림축산식품부, 산업자원부, 과학기술부 등의 정부 R&D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밀양 농업인, 6차산업 인증사업자, 식품 기업을 위한 맞춤형 공모사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