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07 (금)
경남교육청 “선생님을 오롯이 아이들 곁으로”
경남교육청 “선생님을 오롯이 아이들 곁으로”
  • 경남교육청
  • 승인 2021.02.04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활동 전념 여건 조성 정책 설명회 3~5일 개최

초등교감 460여 명 대상, 아이톡톡 활용 영상회의

박종훈 교육감,“교무행정팀 강화, 담임 행정업무 제로화”강조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3일 경남형 미래교육지원플랫폼 ‘아이톡톡’ 영상회의시스템을 통해 초등학교 교감을 대상으로 '2021년 교육활동 전념 여건 조성 정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 설명회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권역별로 나누어 초등학교 교감 460여 명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이날 회의에서 박종훈 교육감은 ’2021년, 새로운 도전, 경남교육 대전환‘이라는 주제로 기조 강연을 한 후 현장 교감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박종훈 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을 미래 인재로 키우기 위해서는 선생님들이 아이들의 수업과 상담, 생활교육 등 ’교육본질‘에 전념할 수 있도록 교원업무경감에 다함께 힘을 모아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특히 “이제는 소규모학교를 제외한 모든 초등학교에 기존의 교무행정원 1명과 별도로 방과후학교 실무원 또는 교무행정원 1명을 추가로 배치하여 교무행정 지원인력을 2명으로 강화함으로써, 담임선생님은 오롯이 아이들 미래교육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담당장학사의 ’교육활동 전념 여건 조성 정책 설명‘과 함께 대흥초 강정 교장과 밀주초 박순걸 교감의 ’단위학교 교무행정팀 운영 사례 발표‘가 질의·응답과 함께 진행되어 좋은 반응을 얻었다.

경남교육청은 지난 2년간 학교 업무 경감을 위해 학교 대상 정책사업 절반을 줄였고, 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에 전문직, 일반직, 교육공무직 등 총 216명을 지원하여 학교업무를 실질적으로 경감하도록 조치했다.

경남교육청은 담임교사 행정업무 제로화를 지원하기 위해 교무실에 운영하는 ‘교무행정팀’ 구성·운영, 업무 처리 절차 등을 담은 ‘교무행정 운영 가이드’를 발간하여 보급했다.

또 교무행정원 역량 강화를 위해 올해부터 연 6일간의 직무연수와 ‘생애주기별 연수’를 시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