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49 (금)
고성형 한 달살이 프로젝트 시작
고성형 한 달살이 프로젝트 시작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1.02.03 21:4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이 고성형 한 달 살이 사업을 3월부터 추진한다. 사진은 지난 한 달 살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
고성군이 고성형 한 달 살이 사업을 3월부터 추진한다. 사진은 지난 한 달 살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가족.

살으리 살으리랏다` 사업 추진

유튜브ㆍ블로그 등서 미션 수행

고성군은 생활하며 여행하는 장기체류 여행 프로젝트 2021 고성형 한 달살이 `살으리 살으리랏다. 고성에 살으리랏다` 사업을 오는 3월부터 추진 할 계획이다.

한 달살이 사업은 관광객이 직접 여행계획을 짜고, 체험하는 개별여행 트렌드 증가 추세에 대응하고, 코로나19 이후 여행 트렌드 선점을 위해 실시하는 사업이다.

고성을 방문할 기회가 적은 경남도 이외 지역민을 대상으로 해 많은 관광객이 고성을 방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고성형 한 달살이 참가 신청은 경남지역 외 거주자로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청년ㆍ여행작가ㆍ파워블로거 등 고성에서의 관광을 적극 홍보할 수 있는 자는 대상자 선정에 우대한다.

고성형 한 달살이 사업에 선정된 참가팀에게는 최소 3일부터 최대 30일 이내의 기간 동안 팀별 하루 5만 원 이내의 숙박비와 문화예술 체험ㆍ농어촌 체험ㆍ관광지 입장료(개인별 5~8만 원) 등이 지원되며, 개인 유튜브, 블로그, SNS 등을 통해 고성의 관광 자원을 홍보하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한 달 살이 사업은 코로나19 관련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 생활속 거리두기를 통해 예방이 가능한 수준일 때 추진되며, 참가자에게 고성 관광 중 발열, 기침, 인후통 등 코로나19 증세 발현 시 즉시 사업을 중단하고 가까운 보건소로 방문하도록 안내해 안전하게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소민 2021-02-10 10:34:36
문의 두번이나 했는데 금년은 안 한다고 하던데요ㅡㅡ;;;맞는 기사 올려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