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0 06:13 (화)
올해도 기업ㆍ예술 아름다운 동행 디딤돌 놓다
올해도 기업ㆍ예술 아름다운 동행 디딤돌 놓다
  • 이정민 기자
  • 승인 2021.02.03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메세나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2020 기업사랑 메세나 콘서트 모습.
경남메세나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2020 기업사랑 메세나 콘서트 모습.

 

남메세나협,매칭펀드 확정

진주시 확정, 26일까지 접수

올해는 도내 예술지원ㆍ후원이 경남 서부권 까지 확장된다는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다.

경남메세나협회는 `2021 경남 중소기업 예술지원 매칭펀드` 사업 추진을 확정하고 경남도, 창원시, 김해시, 진주시, 통영시, 사천시에 이어 올해 진주시도 확장, 예술 후원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경남 중소기업 예술지원 매칭펀드 사업은 오는 26일까지 참여 희망 기업과 예술단체에 한해 접수를 받는다.

본 사업은 기업과 예술단체간 창조적인 파트너십 구축을 장려하고 기업의 지역사회 공헌 활성화와 문화예술 진흥을 위해 경남도와 경남메세나협회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기업이 예술단체에 지원하는 금액에 비례하여 메세나 펀드지원금을 해당 예술단체에 추가로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선정대상은 `중소기업기본법`에 의한 중소기업과 중견기업, 의료법인, 기업협의체 조직, 공공기업의 지역본부 및 지사 등이고 경남메세나협회의 회원사인 경우, 우선 선정 대상이 된다.

지원 대상 예술단체는 도내에 소재하는 설립 1년 이상의 문화예술단체로서 `문화예술진흥법`에 따라 지정된 전문 예술 법인ㆍ단체, 임의단체, 창작활동 실적 및 지속성이 인정되는 예술단체, `지원 심사위원회`에서 지원 가치가 있다고 인정되는 예술단체 등이다.

리 미술관에서 개최한 `고양이는 다 된다`전 모습.
리 미술관에서 개최한 `고양이는 다 된다`전 모습.

메세나 펀드지원금은 기업지원금과 최대 1대1 비율로 매칭되나 심사위원회의 판단에 따라 매칭 비율은 조정될 수 있으며 펀드지원금의 건별 최고 한도는 1500만 원이고 기업지원금의 건별 최저액은 300만 원이다.

펀드지원금은 국비, 경남도비와 관내 기초자치단체(창원시, 김해시, 진주시, 통영시, 사천시) 지방보조금으로 구성돼 하나의 단체가 동일한 사업에 대해 중복지원은 받을 수 없다.

`2021 경남 중소기업 예술지원 매칭펀드`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남메세나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과 예술단체는 홈페이지에 게재된 신청서를 작성해 협회에 제출하면 된다.

경남메세나협회는 "경남 문화예술의 발전을 견인하는 이 뜻 깊은 사업에 많은 기업과 예술단체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