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3:22 (금)
경남 9명 신규 확진 … 도, 설 방역대책 추진
경남 9명 신규 확진 … 도, 설 방역대책 추진
  • 박재근 기자
  • 승인 2021.02.01 2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묘ㆍ봉안시설 온라인 서비스

문화예술시설 사전예약제 운영

도내 누적 확진자 총 1975명

경남도는 지난달 31일 오후 5시 이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9명이 발생했다고 1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해외입국 1명을 제외한 8명이 지역감염이다. 7명은 확진자의 접촉자이며, 1명은 감염경로를 조사 중이다.

지역별로 보면 양산 3명, 사천ㆍ거제 각 2명, 진주ㆍ김해 각 1명이다.

이 가운데 거제 확진자 2명은 ‘거제 해수보양온천’ 관련으로 거제 해수보양온천 관련 누적 확진자는 75명으로 늘었다.

진주 확진자의 경우 지난달 30일 이집트에서 입국했다. 양산 확진자들은 도내 확진자의 가족이다. 사천 확진자들은 도내 확진자와 접촉해 격리 해제 전 양성 판정을 받았다.

김해 확진자는 코로나19 증상을 느껴 스스로 검사받아 양성 판정을 받았다. 도내 누적 확진자는 1975명(입원 184명, 퇴원 1783명, 사망 8명)으로 늘어났다.

이런 가운데 도는 이날부터 오는 14일까지를 ‘방역관리 중점 추진 기간’으로 정해 설 연휴 대비 특별방역 대책을 추진한다.

‘이번 설, 만남보다는 마음으로 함께해 주세요’ 등 문자메시지를 발송하고 마을마다 플래카드와 앰프 방송으로 고향 방문 자제를 홍보한다.

아울러 도와 시ㆍ군에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상황실’을 운영해 긴급상황에 대처하고 전통시장 특별 방역점검도 한다.

이어 성묘ㆍ봉안시설 등은 온라인 성묘ㆍ추모서비스를 제공하며, 문화예술시설과 함께 사전예약제로 방문할 수 있다.

신종우 도 복지보건국장은 “계속된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으로 자영업자들 어려움이 가중되고 일상의 불편이 늘어나 도민께 대단히 송구하다”며 “지금까지 도민의 적극적인 방역 참여 덕분에 확진환자가 감소세를 보인 만큼 백신 예방접종이 차질없이 이뤄질 때까지 방역수칙을 잘 지켜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