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8:53 (목)
함양군, 오늘부터 긴급재난기본소득 지급
함양군, 오늘부터 긴급재난기본소득 지급
  • 김창균 기자
  • 승인 2021.02.01 2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당 상품권 10만원 지급

전세버스ㆍ법인택시도 지원

서춘수 함양군수가 간부회의에서 제2차 함양형 긴급재난기본소득의 철저한 홍보를 통해 모든 군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함양군은 1일 오전 군청 대회의실에서 서춘수 군수 주재로 간부회의를 개최하고 각 부서별 추진할 중요 현안사업에 대해 보고하고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각 부서의 협조를 이끌어 냈다.

이날 서춘수 군수는 “2일부터 전 군민을 대상으로 함양사랑상품권 1인당 10만 원, 전세버스와 법인택시 운수종사자에 각각 200만 원과 50만 원씩 지원되는 함양형 제2차 긴급재난기본소득이 시작된다”라며 “소외되는 군민 없이 모두가 혜택을 받아 가계와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홍보와 지급에 최선을 다해 달라”라고 강조했다.

이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오는 14일까지 2주 연장되면서 군민들의 피로감이 더욱 커질 수 있는 상황”이라며 “설 연휴 고향방문 자제 및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등 방역수칙 준수를 군민들에게 잘 홍보하여 마지막까지 협조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예방접종 준비와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등 코로나19 업무를 비롯해 산불 및 화재예방, 고병원성 AI, 인구늘리기 시책, 국도비 확보, 소외계층 격려 등 설 명절 종합대책 추진, 엑스포 개최 준비 등 당면 업무 추진에도 철저를 기해줄 것을 요청했다.

서춘수 군수는 “행정에서는 철저한 방역체계를 마련하고 군민과 향우들께는 설 명절 ‘잠깐 멈춤’ 운동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청정 함양을 이어갈 해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