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11 (목)
‘신발도시 부산’ 로컬브랜드 집중 육성
‘신발도시 부산’ 로컬브랜드 집중 육성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1.02.01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신발 정품인증 레이블 시범사업 계약체결식 사진.
부산신발 정품인증 레이블 시범사업 계약체결식 사진.

창업ㆍ성장ㆍ성숙형 9개사 선정

연내 신제품 출시 목표 지원

부산시는 부산의 신발산업에 로컬브랜드 집중육성을 통한 고부가가치 산업 전환을 위해 ‘2021 부산브랜드 신발육성사업’(이하 부산브랜드)을 추진한다.

‘부산브랜드’ 사업은 매년 신제품개발의 정책적 유도로 부산 로컬생산케 하여 신발 제조공정 전주기 지역가치사슬 활성화에 기여해왔다. 부산신발만의 브랜드 포지셔닝(고기능성, 하이엔드, 패션디자인화 등) 구축을 위한 유망 신발브랜드를 선정해 성장사다리식(창업형, 성장형, 성숙형) 지원으로 연내 신제품 출시를 목표로 한다.

부산 로컬브랜드 신발업체를 9개사를 선정하여 지원하며 분야별로 스타트업 또는 소공인기업의 창업형 4개사, 매출 50억 미만의 성장형 4개사, 매출 50억 이상의 성숙형 1개사다.

선정된 기업에는 신제품개발 및 브랜딩 등 사업화 비용을 지원하며, 기업당 2000만 원에서 4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또한, 가점제를 개선해 역외기업이 부산으로 이전하는 경우 가점을 준다.

특히, 올해는 부산신발에 정품인증 레이블(정품 스티커) 기술을 처음으로 도입한다. 한국조폐공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정품인증 기술을 도입해 부산에서 개발하고 생산된 신발에 정품스티커를 부착하는 것으로 국내 또는 국외시장 진출 시 ‘Made in Busan’ 제품임을 인증하고, 위조품 방지와 제품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한다. 정품인증 스티커에는 ‘made in Busan’이란 문구와 부산을 상징하는 디자인이 담길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