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46 (금)
국민의힘, "상생3법은 선거용 매표 3법"
국민의힘, "상생3법은 선거용 매표 3법"
  • 서울 이대형 기자
  • 승인 2021.01.25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예령 "무엇하나 명확한 것 없어"

선거 위한 급조용 대책으로 보여

더불어민주당이 코로나19 피해계층 지원을 위해 손실보상법ㆍ이익공유법ㆍ사회연대기금법 등 일명 상생3법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힘은 `해당 법을 선거용 매표 3법`이라고 강력 비판했다.

김예령 대변인은 25일 논평을 통해 "정부여당은 4차 재난지원금 전국민 지급과 함께 정부의 영업금지ㆍ제한 조치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ㆍ자영업자에 대해 손실보상도 해주겠다고 한다"며 "보편과 선별, 양자택일 시 받아야 할 비난을 어떻게든 피해 보려는 심산이다"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월 24조 원 가량, 4개월로 따지면 100조 원에 달하는 재정을 어떻게 마련할지에 대해서는 모르쇠다"며 "누구를 대상으로, 어떤 기준으로 지급할지에 대해서도 무엇 하나 명확한 것이 없다"고 질타했다.

이어 "민주당표 상생법안은 나라재정만 축낼 뿐 효과도 장담할 수 없는 맹탕대책 뿐 아니라 당장은 아니더라도 얼마 지나지 않아 나라를 위태롭게 하는 악법이 될 가능성이 크다"며 "그렇기에 국민의 눈에는 선거를 위한 급조용 대책으로밖에 보이지 않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코로나19라는 국난 앞에 여야가 힘을 합해야 할 때다"라면서 "그러나 지금과 같은 던지고 보자식, 묻지마식 대책은 국민의 고통을 온전히 선거용으로 이용해 결국은 국민이 갚아야 하는 국민 빚을 늘리려는 속셈이란 것을 어떻게 모를 수가 있겠는가"고 비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