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4:50 (토)
시민단체, 시민 위해 발열체크 자원봉사
시민단체, 시민 위해 발열체크 자원봉사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1.01.25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시 자원봉사단체협의회와 여성단체협의회가 25일부터 시 청사 출입문 발열체크 자원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
진주시 자원봉사단체협의회와 여성단체협의회가 25일부터 시 청사 출입문 발열체크 자원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

자원봉사단체협ㆍ여성단체협 동참

31개 단체 1500여 명 시청 활동

진주시 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방만혁)와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육인자)가 25일부터 코로나19 감염증 확산방지를 위한 시 청사 출입문 발열체크 안내와 손 소독 자원봉사활동을 시작했다.

청사 출입문 발열체크 봉사활동은 지난 해 4월부터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의 참여로 시작돼 자원봉사단체협의회와 함께 11월까지 하루도 빠짐없이 총 31개 단체 1530명의 자원봉사자가 시민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수고를 아끼지 않았다.

방만혁 자원봉사단체협의회장과 육인자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시민의 안전을 위해 앞장서서 봉사하는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우리 시민들 모두 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해 함께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자"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시는 자원봉사자들이 있어 계속되는 비상 근무에도 힘을 낼 수 있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진주시 자원봉사단체협의회와 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해 코로나19 사태를 함께 이겨내고자 결식 우려 취약계층에 수제 마스크 및 손 소독제, 밑반찬 나눔과 시장 상인을 위한 농산물 구입, 소상공인 착한선결제 운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