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53 (목)
비디오안진검사 통해 어지럼증 원인 파악
비디오안진검사 통해 어지럼증 원인 파악
  • 송영길
  • 승인 2021.01.18 2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학칼럼 송영길 예이재한방병원 병원장
의학칼럼 송영길 예이재한방병원 병원장

원인에 따라 치료법 다르고

개인에 맞는 치료 진행해야

극심한 추위가 이어지고 있다. 이때 우리 생체 리듬이 깨질 수 있어 평소 만성적인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이라면 더욱 유의해야 한다.

특히 추운 날씨에는 어지럼증이 자주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어지럼증은 스트레스나 면역력 저하, 노화, 외상 등에 의해 주로 짧은 시간 나타났다가 사라지지만 일시적인 증상이 아니라 중추신경 쪽의 이상 신호일 수 있다.

또한 귀의 문제로 인한 말초신경의 문제일 수도 있는 만큼 정확한 진단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알아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예이재한방병원은 양ㆍ한방협진 병원으로 비디오안진검사를 통해 어지럼증의 원인을 파악하고 있다.

적외선 비디오카메라를 통해 안구의 움직임을 촬영하고 안진을 그래프로 기록해 귀와 눈, 뇌의 상호관계 확인 후 원인과 부위를 진단한다.

검사 결과를 통해 전정기관의 문제인지, 중추성현훈과 말초성현훈, 뇌의 문제 등 정확한 원인 분석이 가능하다.

어지럼증의 치료는 심리적, 영양적, 구조적, 한의학적 등 개개인의 어지럼증 증상과 원인에 맞는 치료를 진행된다.

특히 중요한 생활 습관 개선 가이드를 통해 어지럼증이 재발되지 않도록 하고 있다.

어지럼증을 방치할 경우 스트레스와 불면증, 우울증을 유발해 삶의 질이 저하될 수 있고, 다른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어지럼증을 자주 느낀다면 병원을 찾아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겨울철 생기는 어지럼증은 빙판길 낙상 사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치료의 중요성이 더욱 크다. 어지럼증은 원인에 따라 치료법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을 파악할 수 있는 곳에서 진단을 받고, 개인에게 맞는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