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 `생활밀착형 체육센터` 사업 순항
사천, `생활밀착형 체육센터` 사업 순항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1.01.14 2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가 건강도시 기반시설 조성과 양질의 체육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 추진에 전력한다. 사진은 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 조감도.
사천시가 건강도시 기반시설 조성과 양질의 체육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 추진에 전력한다. 사진은 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 조감도.

5월 착공 2023년 5월 준공

지하 1층, 지상 3층 `체육복지`

모든 시민 쉽게 이용 기대

사천시가 건강도시 기반시설 조성과 양질의 체육ㆍ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이 순항하고 있다.

14일 시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건립을 위한 기본ㆍ실시설계 용역 중간보고회를 거쳐 현재 설계 마지막 단계에 있으며 오는 5월 착공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공공 체육시설과 별개로 모든 시민이 함께 즐기는 건강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송도근 시장의 강력한 의지에서 추진된 것.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는 항공우주테마공원 내에 사업비 142억 원을 투입, 지하 1층, 지상 3층으로 건립된다. 수영장과 다목적체육관 등 국민체육센터와 다목적홀 등으로 구성된 생활문화센터 복합시설로 오는 2023년 5월 준공 예정이다.

시는 최대한 공원을 훼손하지 않고 공원과 체육센터가 조화를 이루도록 옥상ㆍ벽면 녹화 사업을 추진하고 기존 공원 산책로도 쾌적하게 재정비할 계획이다.

시는 국민체육센터 건립으로 공공 체육시설 부족 탓에 생활체육 참여기회가 적었던 사천읍 일대 지역민 체육 복지 향상이 기대된다. 특히, 기존 공원과 연계된 내ㆍ외부의 입체적인 커뮤니티 공간들이 지역민의 다양한 일상들이 마을 이야기로 확장될 수 있는 건축적 가능성을 열 것으로 전망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은 부족한 체육시설 확보와 시민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면서 "모든 시민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 되도록 사업 추진에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