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1:56 (토)
부산시 ‘전통시장 환경개선사업’ 추진
부산시 ‘전통시장 환경개선사업’ 추진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1.01.11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상ㆍ하반기 나눠 총 10억원

지원 규모 시장별 4000만원 이내

부산시가 기반시설 노후화로 인해 안전성 확보가 시급한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환경개선을 위해 나선다. 부산시는 ‘2021년도 상반기 전통시장(상점가) 환경개선사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전통시장 환경개선 사업은 부산시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매년 상ㆍ하반기 추진하는 사업으로 총사업비는 10억 원(상ㆍ하반기 각 5억 원)에 달한다.

지원대상은 무등록시장을 포함한 전통시장 및 상점가로 100개 미만 점포를 가진 소형시장, 무등록시장, 최근 3년간 시설현대화 및 소규모 환경개선 사업 지원을 받지 않은 전통시장을 우선 지원할 방침이다. 지원 규모는 시장별 4000만 원 이내다.

시는 이번 환경개선사업을 통해 전통시장(상점가) 공용구간 내 노후하거나 불량한 시설환경 개선, 소방ㆍ가스ㆍ전기 등 시설물 안전 분야, 상인 자부담 확보가 곤란한 영세하고 고령화된 시장 환경개선 등 전방위적인 지원에 나선다.

다만, 개별점포 시설 개선 등 사유재산의 가치를 증대하는 사업이거나 최근 3년 이내 시설현대화 및 환경개선사업 등으로 지원받은 사업(긴급 재난ㆍ재해 안전시설 복구 등 예외)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11일부터 29일까지며, 신청서를 관할 구ㆍ군청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서류심사와 현장 실태조사를 거쳐 사업 효율성과 가능성, 시장 활성도 정도 등을 평가해 지원대상을 선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