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35 (목)
총무공초, 코로나때문에 더 못 잊을 졸업식
총무공초, 코로나때문에 더 못 잊을 졸업식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1.01.11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무공초등학교는 지난 8일 코로나19로 교실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졸업식을 했다.
충무공초등학교는 지난 8일 코로나19로 교실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졸업식을 했다.

줌을 통해 학부모 졸업식 참여

웹캠 이용해 상황 생중계 진행

오 교장 “교육 내실화 최선”

진주 충무공초등학교는 제2회 졸업식을 코로나19로 인해 졸업생 전체가 모이는 졸업식이 아닌, 각 반의 특성을 살린 교실의 작은 졸업식 형태로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학부모는 줌을 활용해 온라인으로 졸업식에 참여하고, 웹캠을 이용해 상황을 생중계하며 진행했다.

온라인에는 졸업생 부모님뿐만 아니라 먼 곳에 계신 할아버지, 할머니도 함께 참여할 수 있었고, 가정 사정으로 미국에 출국해 있는 졸업생 또한 미국 현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속해 졸업식에 참여해 더 많은 사람의 축하와 격려 속에 졸업식이 진행됐다.

교장 선생님의 영상 편지와 후배들이 준비한 축하 영상을 온-오프라인으로 함께 시청하고, 교장 선생님은 교실을 찾아와 학생 한 명 한 명에게 졸업장을 수여했다. 또한 학생들이 초등학교 6년을 되돌아보고, 자신들이 가장 성장한 부분을 찾아 상장명과 문구를 만든 담임 상 수여도 이루어졌다. 또 지금까지 자신을 키워준 사람, 장소 사진과 그 사연을 담아 제작한 포토에세이를 함께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도 마련했다. 교실에서 졸업식을 마친 졸업생들은 가족, 친구들과 추억을 담은 사진을 찍지 못하는 상황이어서 학교 밖 울타리에 포토존을 네 곳에 설치해 초등학교에서의 마지막 추억을 담아 갈 수 있도록 배려하기도 했다.

오은숙 교장은 “아이들에게 잊지 못할 졸업식을 남겨주기 위해 노력하시는 선생님들과 학교와 선생님들을 믿고 지지해주시는 학부모님들이 계시기에 앞으로도 더욱더 내실 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