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20 (금)
밀양시 스마트 6차 농업 언택트 시대 연다
밀양시 스마트 6차 농업 언택트 시대 연다
  • 조성태 기자
  • 승인 2021.01.1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시가 비대면 영농지원체계를 구축한다. 사진은 밀양 농산물(딸기) 사진.
밀양시가 비대면 영농지원체계를 구축한다. 사진은 밀양 농산물(딸기) 사진.

비대면 영농지원체계 구축

‘내농장 내컨셉’ SNS 홍보

밀양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소비자들의 소비 트렌드가 대면 구매에서 비대면으로 넘어가는 패러다임 변화의 대처 방안으로 비대면 영농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내농장 내컨셉(Concept)’을 추진해 시의 스마트 6차 농업수도 목표에 가속도를 높힐 계획이다.

10일 시에 따르면 농산물은 생산도 중요하지만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는 품질과 규격의 농산물을 지속적으로 공급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홍보에 있어 점점 편리성과 가성비를 갖춘 SNS 홍보가 대세를 이루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이런 뉴미디어 트렌드에 발맞춰 ‘밀양시와 밀양시농업기술센터 유튜브 채널’을 이용해 밀양 역사, 문화, 농산물 홍보, 판촉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을 통해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의 가치를 홍보할 계획이다.

시에서는 농산물 홍보는 물론 농업인 정보교류를 위해 시기별 농업기술 자료도 제작해 배포할 계획이다.

본인 농장과 생산물 홍보 동영상 제작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읍ㆍ면ㆍ동 행정복지센터에 다음 달 1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민경희 농업지원과장은 “지금은 언제 어디서든 시간과 공간을 초월해 농산물을 판매할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이 있다”며 “농업인 스스로 농장과 농산물을 홍보해 우리 시 생산 농산물의 소비자 신뢰를 얻음으로써 소득증대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