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09 (목)
‘언택트’ 시대에도 나눔ㆍ사회공헌 멈출 수 없죠
‘언택트’ 시대에도 나눔ㆍ사회공헌 멈출 수 없죠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0.12.30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BNK 경남은행

다각적 사회공헌활동

11월 ‘연말 사랑나눔 사업’ 예산

3억 3000만원 편성 ‘행복 실천’

이불ㆍ김치 나눔, 이웃성금 모금

주변 소외계층 총 2049세대 보듬어

전 임직원 월급 일부 성금으로 이용

은행 매칭 기부금까지 더해 규모 넓혀

내년 ‘위드 코로나’에도 확대 시행

BNK경남은행이 지역사회를 위해 사회공헌사업을 톡톡히 하고 있어 지역민들에게 귀감의 대상이 되고 있다.

BNK경남은행이 경기 침체에 설상가상 덮친 코로나19로 고통 받는 지역민을 위해 기부ㆍ구호 등 나눔활동과 사회공헌사업 차원의 금융지원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특히 근 1년간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관심의 사각에 놓인 사회적배려대상자들을 각별히 챙기는 모습이다.

BNK경남은행 임직원들이 경남과 울산지역에서 언택트 사회공헌사업 ‘비치코밍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BNK경남은행 임직원들이 경남과 울산지역에서 언택트 사회공헌사업 ‘비치코밍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BNK경남은행은 지난 11월부터 ‘연말 사랑나눔 사업’을 벌이고 있다.

3억 3000만 원 규모 예산을 편성하고 겨울이불 나눔, 김장김치 나눔, 연말 불우이웃돕기 성금 전달 등으로 분주한 나날을 보내는 중이다.

3300만 원 상당의 겨울이불은 경남 18개 시ㆍ군과 울산광역시가 추천한 소외계층 2049세대에 보내졌다.

이어 1억 4600만 원 상당의 김장김치는 경남 18개 시ㆍ군과 울산광역시가 추천한 소외계층 4738세대에 김장김치 1박스가 나눠 전달됐다.

전 임직원 월급 일부를 모은 성금에 은행에서 매칭한 기부금을 더해 마련한 연말 불우이웃돕기 성금 5000만 원은 사회공동모금회를 거쳐 경남ㆍ울산지역 복수의 방송국을 통해 지원됐다.

앞서 BNK경남은행은 위중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극심한 경영 애로를 겪는 소상공인을 돕는데도 거침없이 나섰다.

대출 신청으로 소상공인들의 수요가 몰릴 것을 예상해 임직원은 물론 금융앱(BNK경남은행모바일뱅킹앱), 이동점포 등 가용자원을 총동원해 다각적으로 지원했다.

BNK경남은행 김영원 상무(오른쪽 두 번째)가 창원시 허성무 시장(오른쪽 세 번째)에게 ‘김장김치ㆍ겨울이불 기탁 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BNK경남은행 김영원 상무(오른쪽 두 번째)가 창원시 허성무 시장(오른쪽 세 번째)에게 ‘김장김치ㆍ겨울이불 기탁 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게다가 국내 및 지역 경제 성장 전망을 감안해 경영계획과 전략을 수정하고 계획 중 하나로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지역 구성원과의 상생안을 포함시켜 추진 중이다.

이미 부실 발생 가능성이 높은 기업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한편, 지난해 신설한 기업경영지원부를 통해 부실기업에 대한 경영정상화 지원을 하고 있다.

사회공헌홍보부 김형수 팀장은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 시행으로 가계 수입은 물론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과 지원 또한 줄어든 상황이다. 지역 소외계층에게 희망 손길로 훈훈함을 전하는 지역 사랑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몇 일 앞으로 다가온 2021년이 위드 코로나(With Corona)시대임을 인식하고 비대면 방식의 ‘언택트(Untact) 사회공헌사업’을 확대 시행한다.

종전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지역 해수욕장과 해변 등지의 쓰레기를 모아 재활용하는 ‘비치코밍’과 산책로와 둘레길을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등 언택트 사회공헌사업을 계속한다.

BNK경남은행 임직원들이 주말을 이용해 언택트 사회공헌사업 ‘플로깅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BNK경남은행 임직원들이 주말을 이용해 언택트 사회공헌사업 ‘플로깅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또 지역민들의 봉사활동 참여를 유도키 위해 경남과 울산 거주 지역민을 대상으로 원하는 둘레길에서 플로깅 참여를 유도한 뒤 SNS인증하는 ‘언택트 플로깅’을 실시할 예정이다.

BNK경남은행은 이 밖에도 집에서 키우는 반려 식물 사진과 함께 해시태그(#환경보호 등)를 달아 개인 SNS인증하면 인증 개인당 나무 한 그루를 매칭, 지역 내 공원에 식재하는 ‘BNK경남은행 나무 공원 만들기’ 사회공헌사업도 마련했다.

여기에 농촌 일손돕기와 사랑의 음식 만들기 등 대면(컨택트) 사회공헌사업을 병행해 상대적으로 외면 받았던 곳을 보듬겠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