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군민소통위원회 출범. 5개 분과로 구성
남해군 군민소통위원회 출범. 5개 분과로 구성
  • 박성렬 기자
  • 승인 2020.12.23 2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 제2기 군민소통위원회 출범식 장면.
남해군 제2기 군민소통위원회 출범식 장면.

남해군 제2기 군민소통위원회가 본격 출범했다. 민선 7기 출범과 동시에 탄생한 `남해군 군민소통위원회`는 숙의민주주의를 실현하고 민관 가교 역할을 톡톡히 하며 현장 밀착형 정책을 다수 발굴해 왔다.

2년 간의 1기 소통위원회 활동이 마무리되고, 제2기 소통위원회가 지난 22일 공식 출범하게 됐다.

이날 장충남 군수(군민소통위원회 위원장)는 남해군청 군수실에서 5명의 분과위원장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향후 소통위 활동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당초 100여 명의 소통위원회 위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식을 진행하려 했으나 코로나19 방역 수칙에 따라 분과위원장들만 참석하게 됐다.

5개 분과로 구성된 `제2기 군민소통위원회는`는 이달 22일부터 오는 2022년 12월 21일까지 2년 간 활동할 계획이다. 군민소통위원회는 지역현안과 쟁점사항에 대한 여론을 공유하는 한편, 제도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군청 해당 부서와 활발한 논의를 통해 그 해결 방안까지 찾아 나서게 된다. 제2기 군민소통위원회 부위원장으로는 황재환 창선노인대학 학장이 위촉됐다.

장충남 군수는 "더 나은 해결 방안을 찾기 위한 토론하는 법을 함께 배워가면서 소통과 공론화를 통해 활력 있는 군정을 펼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