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54 (목)
연말 온라인서 만나는 아름다운 음색ㆍ몸짓
연말 온라인서 만나는 아름다운 음색ㆍ몸짓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0.12.23 2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립예술단 2020 송년음악회가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공연으로 제작돼 시립예술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공연으로 열린다.
창원시립예술단 2020 송년음악회가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공연으로 제작돼 시립예술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공연으로 열린다.

창원시립예술단, 2020 송년음악회

시립교향악단 등 200명 단원 출연

칭원시립예술단 2020 송년음악회가 24일 오후 2시 시립예술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공연으로 열린다.

비대면 공연으로 제작돼 2020년 한해를 마감하며 사랑과 희망이 가득한 연말연시를 기원하고 시민들의 건전한 송년 문화의 장을 제공한다.

이날 음악회는 시립교향악단과 시립합창단, 시립무용단, 시립소년소녀합창단 등 200여 명의 창원시립예술단 단원들이 출연하고 국제적인 하모니카 연주자 이윤석 등이 출연해 무대를 함께 꾸민다.

공연은 시립교향악단 김대진 지휘자의 지휘를 시작으로 크리스마스를 맞아 우리에게 잘 알려진 크리스마스 캐롤 모음곡과 국제적인 하모니카 연주자로 활동하고 있는 이윤석이 출연해 J.무디곡 `하모니카와 오케스트라를 위한 톨레도`, 스페인 환상곡을 협연한다.

중반부에는 송구영신을 기원하며 오성아 안무자의 지도로 시립무용단이 출연한다.

송년 축하무로 "모든 시름을 잊고 다가올 2021년 신축년을 맞이하는 화려한 비상의 날개를 펼쳐보자"는 의미로 `양손 아리랑`을 선보인다.

이어 시립합창단 공기태 지휘자의 지휘로 크리스마스 캐롤송과 트롯 메들리를 들려준다.

하대근 객원지휘자과 소년소녀합창단이 `겨울은` 합창곡과 `징글 벨`을 청아한 목소리로 들려주며 이날 공연을 마무리한다.

황규종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코로나19와 추위에 지친 시민들이 아름답고 활기찬 음악을 통해 위로받고 한 해를 마무리하는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