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05 (목)
부산항만공사, `날씨경영 우수기관` 선정
부산항만공사, `날씨경영 우수기관` 선정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0.12.15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항만공사가 기상청에서 주관하는 `날씨경영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진은 홈페이지 재난안전시스템.
부산항만공사가 기상청에서 주관하는 `날씨경영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진은 홈페이지 재난안전시스템.

재난안전실 운영ㆍ전문가 채용 등

기상변화 관련 재난 상황에 대비

부산항만공사가 기상청에서 주관하는 `날씨경영 우수기관`으로 지난 2014년과 2017년에 이어 올해도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날씨경영 우수기관` 선정제도는 `기상산업진흥법` 제13조에 따라 기업경영 과정에 기상정보를 활용해 매출액 향상 또는 비용절감, 인적ㆍ물적 피해를 예방하는 등 날씨경영 활동을 통해 기상재해로부터 안전성을 향상하는데 기여한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로, 유효기간은 3년이다.

그간 BPA는 태풍, 강풍, 해무 등 갑작스러운 기상변화에 따른 자연재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사장 직속으로 재난 안전 전담부서(재난안전실)를 운영하고, 재난 안전 전문가를 채용하는 등 역량을 강화해 왔다. 또한, 재난 상황 발생에 대비해, 기능연속성 계획 수립, 기후변화 적응대책 수립 연구 용역 추진, 기상청 주관 해상기상분과협력회 참여 등 기상악화 시 발생 가능한 재난 상황에 대비해 왔다.

특히, 기상 관련 훈련과 제도 강화를 위해, 선박대피협의회 운영, 초대형 선박 이ㆍ접안을 위한 추돌예방 모니터 시스템 구축, 기상 상황, 정보 등을 상시 공유하는 재난안전시스템 구축 등을 추진해 왔다.

남기찬 사장은 "기상재해로부터 안전한 부산항이 되기 위해서는 선제적 대응능력 강화와 신속한 정보공유가 매우 중요하다"며 "우리 공사는 기상재해 대비는 물론이고 부산항을 이용하는 고객이 기상정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기업경영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