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으로 보는 수면장애
한방으로 보는 수면장애
  • 경남매일
  • 승인 2020.12.12 0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이재한방병원 송영길 병원장

'MBC 경남' 건강좋은날 출연

건강한 수면 정보 전달

지난 9일 방송된 MBC경남 생방송 ‘건강좋은날’에서는 ‘한방으로 보는 수면장애’를 주제로 매년 증가하는 불면증과 같은 수면 장애의 원인과 치료 방법을 설명했다.

이날 방송에 출연한 예이재한방병원 송영길 병원장은 수면은 재충전의 개념만이 있는 것이 아니라 자는 동안 손상된 세포들을 복구하고, 성장기 어린이들은 성장호르몬을 분비시키는 중요한 시간임을 강조했다.

수면장애의 종류에는 불면증, 코골이, 수면무호흡증, 하지 불안증후군, 기면증, 만성피로증후군 등이 있으며 한방에서는 이러한 수면 장애가 생기는 이유를 심리적 요인, 만성 스트레스, 뇌척수액의 원활하지 못한 흐름, 장내 미생물 등을 꼽았다. 또 수면 흐름을 확인하기 위해 수면다원검사를 통해 수면 중 뇌파, 심장과 근육의 움직임, 호흡 상태, 수면 시간 등을 확인하여 장내 환경 개선, 탕약 처방, 구강내 장치, 추나 및 도수치료 등을 통해 치료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이명으로 인해 불면증이 발생하여 수면다원검사를 받고 수면장애의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여 한방적 치료, 생활 습관 교정으로 다시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된 사례자분의 통해 수면 장애는 몸 전반의 원인을 제대로 파악하고 꾸준한 실천이 중요함이 강조됐다.

방송을 통해 공개된 예이재한방병원은 첨단 검사장비를 이용해 서양 의학적 관점으로 진단하고, 한의학적 생명관으로 자연 치유력을 극대화시키는 양·한방 협진 병원이다.

한편, 송영길 예이재한방병원 병원장은 한방신경정신과 박사로, 베트남 의사면허증을 취득하였고 MBC경남 생방송 건강클리닉 한방주치의 등 다수의 시사 교양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