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32 (목)
몸 속 봉인된 질병 치유하는 `소리 울림`
몸 속 봉인된 질병 치유하는 `소리 울림`
  • 이정민 기자
  • 승인 2020.12.09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란 작가가 2번째 책 `소리가 내 몸을 살린다`를 출간했다. 사진은 `소리가 내 몸을 살린다` 책 표지.
이란 작가가 2번째 책 `소리가 내 몸을 살린다`를 출간했다. 사진은 `소리가 내 몸을 살린다` 책 표지.

이란 에세이 `소리가 내 몸을 살린다`

율본 운동 소개ㆍ수강생 실사례 담아

코로나19로 건강 관리가 화두로 떠오르는 요즘 시대에 이란 작가의 `소리가 내 몸을 살린다`가 화제가 되고 있다.

책은 현대의학의 사각지대에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소리 치유 율본 운동`(이하 율본 운동)이라는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고, 독자 스스로 병의 근원을 찾을 수 있도록 운동 방법을 알려주는 건강 에세이이다.

책에서는 사람과 자연을 연결하는 매개체이자, 치유에 필요한 에너지를 담는 그릇은 소리라고 말하며, 소리를 이용한 율본 운동은 효과적인 자연 치유 요법을 찾는 사람, 현대의학이 맞지 않는 사람에게 맞춤형 치유를 알려준다.

또한, 암, 불면증, 류머티즘 등 만성질환을 앓고 있던 수강생들이 율본 운동을 통해 건강을 회복한 사례들이 들어있어, 독자들의 흥미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책은 총 6장으로 구성됐다. 1장 `내 몸이 스스로 치유 운동을 한다`에서는 내 몸에 들어 있는 운동 장치가 무엇인지, 셀프운동을 어떻게 이뤄지는지를 설명한다. 2장 `내 몸 안의 운동 장치에 스위치를 켜라!`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피부병, 암 치료를 율본운동으로 해결한 사례들을 담고 있다.

3장 `최고의 노후 대책은 건강`은 무병 100세 시대를 위한 준비를 4장 `소리가 내 몸을 고치다`는 정신과 육체를 치유하는 도구 `소리`에 대해 자세히 알려준다. 5장 `소리치유 율본 운동 사용설명서`는 율본 운동에 관한 핵심을 알려주고, 마지막 6장은 `율본 운동 4단계 치유 시스템`으로 율본 운동의 4단계로 나눠 독자가 스스로 실습할 수 있게 율본운동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준다.

이란 작가는 "내 몸 안의 셀프운동인 율본 운동을 활용해 `내 병은 내가 고친다`는 자연 치유의 진리를 전하고 싶었다"며 "우리 전통 치유 운동인 율본 운동이 대한민국 국민의 건강을 책임져 보람된 세상을 만들길 바라며 율본 운동의 대중화란 먼 목적지이지만 이 책 이외 율본 운동에 관한 책을 더 집필하며 묵묵히 걸어갈 것이다"고 책 출판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란 작가는 1960년 경남 함안에서 태어났고, 소리 치유라는 전통 건강법을 접목한 율본 운동을 창시 후 2000년 함원 본원을 개원했다. 이후 2015년 김해 분원을 개원해 의료체계에서 효과를 보지 못하거나 새로운 대안을 찾고 있는 사람들에게 건강해질 수 있다는 희망을 전하고 있고, 저서로는 `나를 찾은 영혼 내가 찾은 소리`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