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5:44 (토)
남해군, LPG배관망 구축 가스공급 개시
남해군, LPG배관망 구축 가스공급 개시
  • 박성렬 기자
  • 승인 2020.12.07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이 추진하는 LPG 배관망 구축이 완료됐다. 사진은 LPG 저장시설.
남해군이 추진하는 LPG 배관망 구축이 완료됐다. 사진은 LPG 저장시설.

남해읍 22개 마을 연료비 절감

사고 발생 줄이고 에너지 복지

내년 1월 가정 보일러 교체 완료

남해군이 LPG 배관망 구축사업이 마무리 됐다. 남해읍 22개 마을 주민들이 연료비 절감은 물론 가스사고 발생까지 줄일 수 있는 에너지 복지 혜택을 톡톡히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남해군은 배관망 구축을 완료하고 각 가정의 기름보일러를 가스보일러로 교체하는 공정을 추진 중이며 7일부터는 가스보일러를 교체한 세대는 가스사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각 가정에 가스보일러 교체작업은 내년 1월 중순까지 마무리될 예정이다.

특히 남해군은 LPG 저장시설부터 세대 내까지 소요되는 공급관로 매설비용, 가스보일러 및 가스계량기 설치비용 등 주민 자부담금을 완화하기 위해 지방비 예산을 추가 편성하기도 했다. 자부담금은 100~150만 원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됐지만, 지방비 투입으로 자부담금이 100만원을 초과할 경우 남해군에서 충당하고, 다세대주택(2가구 이상)이나 공동주택은 추가로 LPG 저장시설부터 세대의 대지 경계선까지에 해당하는 공유시설 공사비 10%를 지원, 공유시설 공사비 지원금액 등은 향후 사업정산 후 환급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 추진으로 지역 주민들은 기존 연료비의 20~30%정도를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세대별로 사용됐던 LPG 용기시설에 비해 안정성이 높아져 가스 사고 발생률도 현저히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남해읍뿐만 아니라 면 지역까지 LPG 배관망 구축사업이 확대될 수 있도록 정부 및 LPG 배관망사업단과 긴밀히 협업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중규모(면단위) LPG 배관망 구축사업이 예비타당성 대상사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군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LPG 배관망 구축사업을 착실히 진행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