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13 (금)
김해시 ‘공직윤리제도 운영 우수사례기관’ 선정
김해시 ‘공직윤리제도 운영 우수사례기관’ 선정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0.12.02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가 인사혁신처의 ‘공직윤리제도 운영평가’에서 우수사례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진은 시 직원들이 청렴 릴레이 활동을 벌이는 모습.
김해시가 인사혁신처의 ‘공직윤리제도 운영평가’에서 우수사례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진은 시 직원들이 청렴 릴레이 활동을 벌이는 모습.

인사혁신처장 기관표창 수상

전 부서원 릴레이 활동 호평

김해시가 릴레이식으로 펼친 다양한 청렴윤리활동이 인사혁신처 평가에서 호평을 받았다.

시는 2일 ‘공직윤리제도 운영평가’에서 우수사례기관으로 선정돼 인사혁신처장 기관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공직윤리제도 운영평가는 공직윤리제도 운영의 적정성을 확보하고 공직윤리 우수사례 공유 확산 등의 목적으로 매년 실시 중이다.

올해에는 온라인 국민심사 방식이 도입됐다. 국민심사는 17개 광역 및 226개 기초 지방자치단체와 17개 광역 교육청이 제출한 우수사례 48건에 대해 민간위원이 참여하는 평가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본선에 오른 5건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심사에는 국민 3452명 참여했다.

그 결과 김해시의 ‘생활 청렴윤리 챌린지 통한 공직윤리제도 모의실천’ 등 3개 사례가 최종 선정됐다. 김해시는 모든 부서원들이 릴레이식으로 다양한 청렴윤리활동에 참여해 공직윤리제도의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 공직윤리 실천문화 조성에 기여한 노력이 인정됐다.

이외에도 전북교육청의 ‘감사, 회계 등 특정 업무 재산등록의무자 확대’, 충북 청주시의 ‘공직자 재산형성과정 심사 강화’ 등이 이름을 올렸다. 3개 우수사례기관은 오는 9일 ‘2020 공직윤리 우수사례 공유대회’에 영상회의로 참여해 사례 발표를 한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직원들의 공직윤리의식 향상에 더욱더 최선을 다해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깨끗한 시정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