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2 (금)
지역자원 활용 남북교류 협력사업 발굴
지역자원 활용 남북교류 협력사업 발굴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0.12.02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김해시청에서 허성곤 시장(오른쪽)과 임종석 (사)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 이사장이 남북협력사업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일 김해시청에서 허성곤 시장(오른쪽)과 임종석 (사)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 이사장이 남북협력사업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시-경문협 시청서 업무협약

신뢰있는 북측 창구확보 등

평화 선언에 구체적 협력

김해시가 (사)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이사장 임종석)과 함께 새롭고 지속적인 남북협력사업을 발굴, 추진한다.

시는 2일 시청에서 허성곤 김해시장과 임종석 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 이사장 등 양측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새로운 미래와 도약을 위해 한반도 평화정착이 우선 과제라는 공통 인식 아래 한반도 평화 선언의 구체적이고 지속적인 실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또 남북공동번영, 외부여건에 관계없이 지속적이고 제도적인 협력, 다양한 분야 시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남북 교류협력 사업을 추진하는 데 힘을 모은다.

이에 김해시는 지역 인프라와 조건을 활용한 중점 협력사업을 발굴하고 경문협은 북측과 신뢰 있는 교류창구를 확보해 시에서 선정한 협력사업의 특성에 맞는 북측 도시를 선정해 교류협력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임종석 이사장은 “작은 물방울이 모여 큰 강물을 이루듯 기초단체의 실행 가능한 사업을 발굴해 실행해 나간다면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교류협력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허성곤 시장은 “다양한 협력사업을 발굴하고 남북경제문화협력재단과 힘을 합쳐 실질적인 남북 교류협력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해시는 2018년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역사, 농업, 의료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사업을 발굴하는 등 남북교류협력 추진을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