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39 (금)
하동 농ㆍ특산물 롯데백화점 기획전 대박
하동 농ㆍ특산물 롯데백화점 기획전 대박
  • 이문석 기자
  • 승인 2020.12.01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0~26일 롯데백화점 부산 광복점에서 진행된 하동 농ㆍ특산물 판촉전 장면.
지난달 20~26일 롯데백화점 부산 광복점에서 진행된 하동 농ㆍ특산물 판촉전 장면.

부산 광복점서 판촉전

6500여만원 판매 실적

하동군은 지난달 20∼26일 롯데백화점 부산 광복점에서 열린 하동 농ㆍ특산물 기획전에서 대한민국 알프스하동 홍보와 함께 6500여만 원의 판매 실적을 올렸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는 지역 내 12개 업체가 참여해 세계중요농업유산에 오른 하동녹차를 비롯해 국가중요어업유산 섬진강 재첩국, 배ㆍ대봉감ㆍ매실 가공품 등 90여 종의 명품 농ㆍ특산물을 선보였다.

광복점 식품관에서 열린 기획전에서는 축협, 슬로푸드, 써니농장 제품 등이 인기가 많았으며 코로나19 여파로 백화점 방문객이 절반으로 줄었음에도 6592만 원의 판매 실적을 올렸다. 이처럼 하동 농ㆍ특산물이 인기를 모은 것은 청정 지리산과 섬진강 일원에서 생산된 하동 농ㆍ특산물에 대한 우수성이 소비자들에게 많이 알려진 데다 기획전 내 하동을 이미지화한 공간 조성 및 하동 홍보 동영상 상영으로 방문객의 흥미를 끈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코로나19 염려로 행사장을 방문하지 않고 하동군 공식 유튜브 채널 ‘지금 하동TV’를 통해 주문하는 고객들이 늘어난 것도 한몫했다.

행사 첫날 현장을 찾은 윤상기 군수는 “이번 롯데백화점 기획전을 통해 하동 농ㆍ특산물의 우수성이 도시 소비자들에게 다시 한 번 입증됐다”며 “코로나 예방수칙을 지키면서 내실 있는 행사로 잘 마무리돼 다행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