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21 (목)
"내가 먼저 인사하는 공동체 문화 만들어요"
"내가 먼저 인사하는 공동체 문화 만들어요"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0.11.26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 종합사회복지관이 회화중학교와 함께 인사캠페인을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성군 종합사회복지관이 회화중학교와 함께 인사캠페인을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성종합사회복지관ㆍ회화중학교

고성초 이어 두 번째 `인사 캠페인`

고마웠던 가족에게 엽서 작성도

고성군 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25일 회화중학교(교장 최상재) 교문 앞에서 교직원, 학생, 학부모회, 운영위원회와 함께 `내가 먼저 인사해요` 인사 캠페인을 실시했다.

회화중학교의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한 이번 인사캠페인은 인사를 통해 서로에게 관심을 가지고 안부를 묻는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지난 고성초등학교에 이어 두 번째로 열렸다.

최상재 교장은 "인사는 사람 사이의 기본적인 관계 맺음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복지관의 취지에 동의해 학생, 교직원, 학부모 모두가 캠페인에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인사캠페인이 이어지면 좋겠다"고 전했다.

교문 앞에 모인 공동체 성원들은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먼저 반갑게 인사를 건넸으며 학생들도 가던 길을 멈추고 인사를 주고받았다.

인사캠페인 후 학생들은 평소 고마웠던 가족들에게 감사의 엽서를 작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사캠페인에 참여한 회화중 박재훈 학생은 "평소 학교에서 만나는 친구들이 인사를 잘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참여했다"며 "당연하다고 생각했던 선생님과 부모님의 고마움을 느끼고 표현하는 시간을 가지게 돼 좋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