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9:00 (목)
낙동강하구 철새도래지 에코열차 운행
낙동강하구 철새도래지 에코열차 운행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0.11.25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가 운행하는 철새도래지 에코열차 내부 포토존.
부산시가 운행하는 철새도래지 에코열차 내부 포토존.

생태관광 랩핑 홍보 매일 6회씩

큰고니 등 동ㆍ식물 모습 꾸며

부산시낙동강관리본부 낙동강하구에코센터는 부산교통공사와 함께 26일부터 2021년 2월 28일까지 도시철도 1호선 1량을 ‘낙동강하구 철새도래지 에코열차’로 운행한다고 밝혔다.

낙동강하구 철새도래지 에코열차는 낙동강하구 철새도래지 생태관광 랩핑 홍보로 매일 6회 정도 운행되며, 낙동강하구 겨울 철새 대표 종인 큰고니를 비롯한 청둥오리, 큰기러기 등 겨울 철새와 가시연꽃 해당화 등 하구 습지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동ㆍ식물들로 꾸며졌다.

에코열차와 함께 도시철도 하단역은 계단 벽면 2곳과 계단 1곳에 철새들이 비상하는 모습을 담은 ‘낙동강하구 철새도래지 테마역사’로 조성되었다.

낙동강하구에코센터는 오는 12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한 달간 에코열차 운행을 기념하는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누구나 낙동강하구에코센터 홈페이지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200명에게는 지하철 승차권 등 소정의 기념품이 증정된다.

이영애 부산시 낙동강하구에코센터장은 “‘공립 자연생물 분야 전문과학관’으로서 겨울 철새 등 다양한 생물과 생태를 느낄 수 있는 각종 체험 및 교육을 운영하고 낙동강하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릴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