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4:47 (화)
박명진 김해상의 회장 태국 명예영사 임명
박명진 김해상의 회장 태국 명예영사 임명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0.11.24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8일 박명진 김해상공회의소 회장(오른쪽)이 롬마니 카나누락 주한태국대사에게 태국 명예영사 임명장을 전달받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 18일 박명진 김해상공회의소 회장(오른쪽)이 롬마니 카나누락 주한태국대사에게 태국 명예영사 임명장을 전달받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양국 민간외교관 역할 수행

문화ㆍ경제발전 등에 기여

박명진 김해상공회의소 회장이 태국 명예영사에 공식 임명됐다.

김해상의는 박명진 회장이 지난 8월 12일 태국 명예영사로 임명된 데 이어 지난 18일 태국 명예영사 최초로 서울 용산구 주한 태국대사관에 초청받아 임명장을 전달받았다고 24일 밝혔다.

박명진 회장은 지난 2018년 한국ㆍ태국 수교 60주년을 맞아 명예영사로 내정됐다.

이후 다양한 민간 외교 활동으로 영남권에서 태국 알리미 역할을 수행했으며, 이번에 외교부로부터 인가를 받아 임명장을 받았다.

취임식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내년 5월께 가질 예정이다.

롬마니 카나누락 주한태국대사는 "박 회장은 지난해 한ㆍ아세안 특별정상회의때 태국 투자환경 설명회에 부울경의 경제인 초청 등 태국 산업을 알리는데 앞장섰다"며 "한국ㆍ태국 양국의 문화, 체육, 경제 등 다방면으로 협력해 준 것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태국과 제조업분야의 협업뿐만 아니라, 관광, 휴양 등 광범위한 분야에 민간 외교 협력이 이뤄지길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박 회장은 "한국에 체류하는 태국인이 19만 명으로 알고 있으며, 한국과 태국 간의 무역교류 기회 발굴과 태국 국민들의 신변을 보호하는 등 영사로서의 책임을 다하겠다"며 "양국간 교류와 경제ㆍ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민간외교관으로서의 역할과 우호증진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회장은 지난 1991년 고려개발㈜를 설립, 현재 회장으로 활동 중이며, 해운대비치골프앤리조트㈜, 아이스퀘어호텔 등 계열사를 경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