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6:19 (토)
`전기의 길을 따라서` 온라인 개최
`전기의 길을 따라서` 온라인 개최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0.11.23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의 길을 따라서` 홍보 포스터.
`전기의 길을 따라서` 홍보 포스터.

전기연ㆍ창원시, 25일~내달 8일

대규모 기술 전시ㆍ과학키트 나눔

한국전기연구원이 창원시와 손잡고 대규모 온라인 기술 전시 및 과학키트 나눔 행사 `전기의 길을 따라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5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2주간 한국전기연구원(KERI)의 기술 전시(47종), 연구자 과학 특강, 과학키트 나눔 및 교육 강연, 고객 참여형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기술전시 부문에는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인 `전기차 및 배터리`, `탄화규소(SiC) 전력반도체`, 드론 관련 기술은 물론, 국민 건강복지 실현을 위한 `스마트 보청기`, `암 진단 및 치료기기`, `의료용 무선전력전송 기술` 등 전기의료기기 기술까지 다수의 첨단 전기기술들이 소개된다.

또한 기후변화 대응 및 그린뉴딜 정책 실현을 위한 다양한 친환경 전력기기 및 스마트그리드 관련 기술도 선보인다.

연구자 과학특강은 생방송 라이브로 오는 26일과 다음 달 8일 두 차례 진행된다.

KERI 김종욱 박사가 `자연에서 배우는 창의적 과학기술`을 소개하고, 한성태 박사가 `주방에서 우주까지` 강연을 진행하며, 참가자들은 실시간 채팅창을 통해 평소 궁금했던 과학 관련 내용을 자유롭게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과학체험 기회가 어려웠던 전국의 초ㆍ중ㆍ고 학교 선생과 학생들을 위한 `과학키트 나눔`도 진행한다.

행사 시작일인 25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생님이 학급을 대표해 신청을 하면 선착순으로 50여 개 학급 1500여 명을 대상으로 과학키트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 밖에도 `내가 찾은 전기의 길`, `출석 체크` 등 푸짐한 상품과 함께다채로운 이벤트가 이번 온라인 전시 행사를 더욱 더 빛낼 예정이다.

KERI 최규하 원장은 "인류가 접한 최초의 전기인 번개부터 산업혁명을 거쳐 다가올 미래사회까지 인류는 `전기의 길`을 따라 발전해 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며 "전기기술의 가치와 역할을 널리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연구원 설립 이래 최초로 개최하는 이번 온라인 전시 행사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