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54 (토)
지역 청소년 관련 기관 네트워크 활성화
지역 청소년 관련 기관 네트워크 활성화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0.11.22 2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9일 김해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제2회 청소년안전망 운영위원회’가 열리고 있다.
지난 19일 김해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제2회 청소년안전망 운영위원회’가 열리고 있다.

청소년안전망 운영위원회 회의

외부기관 서비스연계 등 보고

김해시는 지난 19일 김해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제2회 청소년안전망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위원회는 위기상황에 처한 청소년을 발견ㆍ지원ㆍ보호하는 지역사회 청소년 복지네트워크이다.

관련 기관ㆍ단체의 장 또는 종사자와 그 밖에 청소년 복지에 대해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14인으로 구성된다.

이들은 지역 내 위기청소년 지원에 협력하고 청소년안전망 운영 실태점검 및 활성화 방안 모색, 위기청소년의 발견 및 보호와 관련된 정책, 조례ㆍ규칙 제ㆍ개정 제안, 청소년 특별지원 및 선도 대상 청소년 선정ㆍ심의의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회의에서 청소년안전망사업 및 외부기관 서비스연계 사례보고와 ‘청소년 특별지원 사업’ 대상자 선정과 지원심의 2건 등이 진행됐다. ‘청소년 특별지원 사업’은 제도 및 법의 지원을 받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위기 청소년에게 1년간 생활, 상담, 활동비용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김태문 시민복지국장은 “내년에도 청소년 정책 추진체계를 강화해 보다 촘촘한 청소년 안전망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