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1:44 (화)
정년퇴직 후 새로운 출발, 연수원에서 시작해요!
정년퇴직 후 새로운 출발, 연수원에서 시작해요!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0.11.19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육연수원은 정년 퇴직을 앞둔 교원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하고 있다.
경남교육연수원은 정년 퇴직을 앞둔 교원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하고 있다.

경남교육연수원, 퇴직후 행복한 신중년 직무연수 진행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사 등 80명

경남교육연수원은 18일부터 정년퇴직 예정 교원을 대상으로 퇴직 후 보람되고 행복한 인생 설계 및 준비를 위한 직무연수를 6일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18일부터 20일까지는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사 40명, 11월 25일부터 27일까지는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감·교(원)장 40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하며, 총 80명 중에서 내년 2월 정년퇴직 교원 66명, 8월 정년퇴직 교원 14명이다.

나는 퇴직이 두렵지 않다, 퇴직 후 스마트한 건강보험, 퇴직자를 위한 법률 상식, 공무원 연금의 이해, 웰에이징을 위한 여가와 생애 설계, 일자리 탐색 및 재취업 트렌드, 퇴직자를 위한 법률 상식, 퇴직 선배와의 만남, 홈트레이닝 실습 등 퇴직 후 행복한 삶을 위한 정보 제공 및 사전 준비를 위한 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

이 연수는 한평생 교육활동에 전념하다 정년퇴직을 몇 개월 남긴 선생님들에게 인생 2모작, 신중년의 새 출발을 위한 교육과정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반영해 2018년부터 시작했으며, 선생님의 사기진작 및 자긍심 고취 등 부수적인 효과도 발생해 해마다 많은 교사들이 신청하고 있으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연수로 거듭나고 있다.

대구와 경북 등에서도 귀농·귀촌 체험, 연금제도 이해 교육 등 유사한 연수를 진행하고 있으나, 경남은 생애 설계 7대 영역(일, 재무, 사회공헌, 사회적 관계, 가족, 여가, 건강)을 중심으로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퇴직하는 선생님들의 행복한 신중년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