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17 (목)
인제대서 즐기는 산학연관 상생발전 한마당
인제대서 즐기는 산학연관 상생발전 한마당
  • 김용락 기자
  • 승인 2020.11.17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인제대학교 김해캠퍼스 일원에서 개최된 `산학연관 지역 한마음 WEEK`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이 체험부스서 체험활동을 펼치고 있다.
17일 인제대학교 김해캠퍼스 일원에서 개최된 `산학연관 지역 한마음 WEEK`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이 체험부스서 체험활동을 펼치고 있다.

`산학연관 지역 한마음 WEEK` 개최

캠퍼스 CEO 대회 등 부스 38개 운영

인제대학교 김해캠퍼스 일원에서 지역 1000여 개 산학연관이 협력한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인제대 LINC+사업단이 주관하는 `제11회 산학연관 지역 한마음 WEEK` 행사는 지난 16일 시작해 오는 20일까지 진행된다.

인제대 산학협력가족회사(INFACO) 1000여 개 기업과 기관 등을 대상으로 산업체, 대학, 공공기관 등의 협력으로 완성된 다양한 행사가 개최된다.

인제대 LINC+사업단 외 15개의 국책사업단의 소개와 최근 성과를 보여주는 `국책사업단 성과전시회`를 열어 상설전시를 진행하고 있다.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인제드론아카데미와 함께하는 드론 VR체험`을 비롯해 총 38개의 부스를 운영한다.

학생들이 직접 판매체험을 통해 사업기획부터 상품개발, 제작, 판매, 수익 창출까지 전체적인 Start-up 사이클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캠퍼스 CEO 경진대회`와 ON김해 먹고가야ㆍ입고가야ㆍ쓰고가야 등 체험 부스들이 있다. 인제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취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7일은 KAIST 오준호 명예교수의 `4차 산업과 관련한 로봇의 기술 진화, 미래, 전망`이라는 주제로 `인제대학교 산학협력가족회사(INFACO) CEO 초청특강`을 개최했다.

18일에 개최되는 제2회 가야문화포럼은 가야문화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 전문가 발표 및 토론으로 구성돼 있다. `언택트 시대의 가야문화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김해문화원 김우락 부원장과 국립김해박물관의 이제현 학예사, 가야문화축제 제전위원회 문경수 기획팀장의 발표 후 종합토론이 진행된다.

이 밖에 학생들의 작품을 온라인으로 전시하는 `IU Dream Catcher`, 기업수요에 맞춘 고가장비를 소개하는 `INJE LAB 공용활용장비 TOUR`와 재학생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찾아가는 취업박람회 등 다양한 온ㆍ오프라인 행사로 대학과 기업, 유관기관이 상호정보를 나누는 자리가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