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1:21 (목)
"대한민국 미래 좌우할 현안, 부산이 주도"
"대한민국 미래 좌우할 현안, 부산이 주도"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0.11.17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11월 셋째 주 주간정책회의

4차 산업 대응 구체적 정책 마련

부산시가 지난 16일 11월 셋째 주 주간정책회의를 열고 주요 시정 현안을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국무총리실 김해신공항 기술 검증 발표가 임박했고,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ㆍ미군 55 보급창 이전 등 부산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미래 100년을 좌우할 굵직한 현안들이 많다"며 정책 결정을 부산이 주도할 수 있도록 한발 앞선 대응을 지시했다.

또한, 4차 산업혁명 대응본부 확대 등을 계기로 부산 산업 체질을 개선해야 한다며 실효성 있는 구체적인 정책 마련을 주문했다.

변 권한대행은 "국무총리실 발표가 부ㆍ울ㆍ경 800만 시ㆍ도민이 염원하는 가덕신공항 건설로 이어질 수 있어야 하며 공항도시ㆍ국제물류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출 수 있는 치밀한 연구 또한 뒷받침돼야 한다"는 것을 한 번 더 지적했다.

정부 정책과 발맞추되 부산시가 주도적ㆍ적극적 행정을 펼쳐야 한다는 것이다. 이와 관련해 부산시는 부산연구원을 중심으로 전문가 토론 등 치열한 연구와 심도있는 논의를 시작한다는 방침이다.

4차 산업 관련 정책은 수도권에 밀집된 인구와 자원을 분산시키고, 무엇보다 청년 인구가 유입되는 등 선순환의 초석이 될 것이라며 이제까지 해온 것을 답습하지 말고 완전히 새롭게 넓은 시각으로 정책을 만들 것을 지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