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벤처 육성ㆍ소상공인 지원 협력
소셜벤처 육성ㆍ소상공인 지원 협력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0.11.16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보, 충남도ㆍ하나은행 등과

사회적가치 실현 업무협약



기술보증기금은 충남도, 하나은행,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주)백패커와 16일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소셜벤처 및 소상공인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소셜벤처 육성과 소상공인의 판로 지원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소셜벤처 육성사업과 소셜벤처 임팩트 보증 등 다양한 지원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기보가 지자체, 금융기관 및 예비유니콘기업 등 다양한 관계기관과 소셜벤처의 지역 확산과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좋은 협업 모델을 구축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협약에 따라 기보는 충남도 소재 기업에 대한 소셜벤처 판별, 임팩트 보증 등 보증 지원과 각종 창업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며, 충남도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소셜벤처 지원 제도를 수립해 지역 소셜벤처 활성화에 앞장서고, 하나은행은 소셜벤처에 대한 금융 지원, 백패커는 충남 소재 소상공인에 대한 아이디어스 플랫폼 입주를 통한 판로를 지원한다.

기보는 2018년 소셜벤처가치평가센터를 설립하고 지속 성장 가능한 사회적가치 실현 체계 조성을 위해 소셜벤처 개념 정립 및 판별 가이드라인을 마련, 2019년부터 소셜벤처 육성사업을 통해 전국 소셜벤처 실태 조사와 평가 시스템을 구축하고 전용 보증상품 개발 등 종합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