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04 (금)
자녀 교육 위해 당당한 부모 돼야죠
자녀 교육 위해 당당한 부모 돼야죠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0.11.16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산중학교는 ‘비전있는 아이로 키우기’라는 주제로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문산중학교는 ‘비전있는 아이로 키우기’라는 주제로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문산중학교 학부모 교육

강사 특강ㆍ소통 시간 가져

문산중학교는 교내 시청각실에서 ‘자존감 짱짱! 패기 당당! 비전있는 아이로 키우기’라는 주제로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사태로 그동안 교육현장에 직접 참여할 수 없었던 학부모님들의 불안과 답답함을 덜어주고, 자녀교육에 있어서 역량있는 부모로 거듭나기 위해 마련된, 이해와 소통의 자리였다.

이번 행사는 1부에서 진주소리샘봉사단의 색소폰 연주를 감상하면서 긴장된 몸과 마음을 이완시키고 감성의 울림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고, 2부에서는 학부모교육의 권위자 서현석 강사를 초청해 ‘자존감 짱짱! 패기 당당! 비전있는 아이로 키우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마지막 3부에서는 본교의 중점사업과 교육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 및 학부모와의 만남과 소통의 시간을 통해 교육공동체가 한걸음 함께 나아가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2부에서는 서현석 강사의 열정적인 강의 속에서 내아이를 이해하고 존중하며 내아이의 자존감을 키워주고 꿈과 비전을 찾아주기 위해 열심히 경청하시는 학부모님들의 모습이 돋보였다.

강의를 경청한 학부모들은 “학부모 교육을 받기 전에는 사춘기 아들의 문제점을 아이 탓으로만 여겼는데 이번 학부모 교육을 통해 부모인 제 자신부터 변해야 하고 노력해야지만 자녀가 행복하고 자존감 있는 아이로 거듭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 값진 시간이었다”며 긍정적인 소감을 밝혔다.

권재화 교장은 “학부모와 만남과 소통의 시간이 보다 성숙한 교육공동체를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