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58 (금)
밀양시, 농산물ㆍ가공식품 판매망 확보 총력
밀양시, 농산물ㆍ가공식품 판매망 확보 총력
  • 조성태 기자
  • 승인 2020.11.15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일호 밀양시장이 지난 13일 NS홈쇼핑 관계자들에게 밀양가공식품의 우수성을 설명하고 있다.
박일호 밀양시장이 지난 13일 NS홈쇼핑 관계자들에게 밀양가공식품의 우수성을 설명하고 있다.

`농특산물 꾸러미` 17억원 실적

홈쇼핑ㆍ쿠팡 판매 등 도전도

밀양시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과 가공식품의 다양한 판매망 확보와 중간 유통 경로 축소를 통한 농가 이익 증대 사업에 사활을 걸었다.

15일 밀양시에 따르면 지난 4월부터 시작한 농특산물꾸러미 판매사업은 당초 계획했던 5만 세트를 무난히 넘기며 최근 11만 5000세트, 17억 원 이상의 판매 실적을 올렸다는 것이다.

이런 놀라운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던 비결은 `힘내요 대한민국 시리즈 기획전` 등을 통해 밀양 농특산물을 적극적으로 홍보, 판매해 준 쿠팡을 비롯해 전국 각지에 흩어져 있는 밀양 향우인, 지역 기업인, 사회단체 회원들까지 한마음이 돼 밀양 농특산물 홍보에 발 벗고 나선 노력의 결과다.

밀양 농특산물꾸러미 판매사업 대박 소식을 접한 내이동의 손모(51) 씨는 "밀양시는 이번 농특산물꾸러미 판매사업을 통해 농업인 소득 증대효과 뿐만 아니라 밀양시민들이 똘똘 뭉치면 못 할 일이 없다는 것을 증명한 것 같아 너무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에서는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쿠팡을 통한 농산물 판매와 `해맑은 상상 밀양팜` 쇼핑몰의 안정화에 힘입어 홈쇼핑 대박 공략을 새로운 목표로 정하고 성공 전략을 세웠다.

성공 전략은 33년의 역사로 국내 여성 패션 신발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주)거림의 홈쇼핑 성공 마케팅 노하우를 전수받을 예정이다.

(주)거림은 애향심이 남다른 밀양출신 박현수 회장이 운영하고 있는 건실한 기업으로서, 세련되고 편안한 신발로 전국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 홈쇼핑 신발 업계에서는 최고 순위를 자랑하고 있다.

지난 13일 밀양시에서는 NS홈쇼핑 관계자들을 초청해 밀양 농특산물 전시와 설명회를 가짐으로써 홈쇼핑 공략 첫 신호탄을 울렸다. 이날 박일호 밀양시장과 박석재 밀양물산 대표, 박현수 부산향우회장은 공동 마케팅으로 시청을 방문한 NS홈쇼핑 관계자들을 매료시켰다.

이날 방문한 NS홈쇼핑 관계자들은 "밀양은 높은 브랜드 가치를 지니고 있는 지역이다"라며 "얼음골사과를 포함해 다른 다양한 가공식품도 밀양만의 스토리와 경쟁력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상품성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