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51 (금)
"한려해상국립공원 구역조정안 결사반대"
"한려해상국립공원 구역조정안 결사반대"
  • 박성렬 기자
  • 승인 2020.11.13 0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영제 의원(왼쪽)이 지난 10일 한려해상국립공원 구역조정안에 반대하는 남해군민들과 함께 환경부 앞에서 열린 집회에 참석했다.
하영제 의원(왼쪽)이 지난 10일 한려해상국립공원 구역조정안에 반대하는 남해군민들과 함께 환경부 앞에서 열린 집회에 참석했다.

하영제 의원 항의 집회 참석

"사유재산권 침해ㆍ생존권 박탈"

국민의힘 하영제 의원(사천ㆍ남해ㆍ하동)은 지난 10일 오후 2시 정부 세종청사 환경부 앞에서 개최한 한려해상국립공원 구역조정안을 반대하는 항의 집회에 참석했다.

하 의원은 이 자리에서 "법에도 없는 국립공원총량제와 생태 보존이라는 두 가지 이유로 사유재산권을 침해하고 주민 생존권을 박탈하고 있는 환경부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항의하며 주민 생활권역의 조건 없는 전면 해제를 주장했다.

이날 남해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한려해상국립공원 구역조정을 위한 상설협의체`(회장 박삼준 전 남해군의원)에서 주최한 집회는 공원 구역에 사는 남해군민 100여 명이 버스에 나눠타고 새벽에 남해군을 출발해 오전 10시 30분에 대전시에 위치한 국립공원추진단 앞에서 항의 시위를 한 후에 오후 2시 세종시 정부청사 환경부 앞에서 규탄 대회를 치렀다.

이번 구역조정안에는 남해군 11.294㎢ 해제 건의에 55필지 0.03㎢만 해제돼 주민들의 거센 반발이 빗발치고 있다.

하영제 의원은 지난 9월 21일 환경부 차관을 국회로 불러 잘못된 구역조정안에 대해 엄중히 질책한 데 이어 이달 중으로 한려해상국립공원 구역조정에 관련된 통영ㆍ고성의 정점식 의원, 거제의 서일준 의원 등과 함께 환경부 장관을 찾아 강력히 항의하고 대책 수립을 촉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