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1 00:54 (일)
의령 농특산물 온라인 축제 `순항`
의령 농특산물 온라인 축제 `순항`
  • 변경출 기자
  • 승인 2020.11.11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토요애 농특산물 온라인 축제 포스터.
의령토요애 농특산물 온라인 축제 포스터.

20일~내달 5일 개최 홍보 집중

35개 업체ㆍ132개 품목 판매전

의령군은 오는 20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보름간 개최되는 농특산물 온라인 축제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인 농특산물 축제는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축제로 전환됨에 따라 신속한 후속 조치를 위해 축제위원회 위원, 농협 경제상무, 농정지원단장, 연합사업단장 등 각 분야별 전문가 10명으로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4차례 회의를 개최하는 등 역할을 분담해 체계적으로 준비를 해왔다.

또한 토요애 쇼핑몰 입점 업체, 농업인 단체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고 판매 중심의 내실 있는 축제를 위한 로드맵을 완성하게 됐다.

이번 축제는 처음 시도하는 온라인 축제인 만큼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서 토요애 브랜드 승인 11개 품목과 축제 홍보용 유튜브 컨텐츠를 제작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온라인에 노출해 온라인 축제 분위기 조성에 집중한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토요애 쇼핑몰(www.toyoae.com)에 접속하면 35개 업체에서 생산하는 132개 품목의 다양한 농특산물을 만나게 되는 인터넷 판매전, 청년 4-H 회원과 농업인 단체가 참여하는 드라이브 스루 판매전, 소비지 대형매장 특판전도 함께 개최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의령군은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친다.

지난 5일부터 오는 16일까지 부서장을 책임자로 해 서울 용산구, 사천시, LG 창원공장 등 자매 결연체와 경남 혁신도시 공공이전기관 21개 기관을 대상으로 사전 예약을 포함한 축제 참여를 홍보할 계획이다.

강성곤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처음 시도하는 온라인 축제인 만큼 성과를 거두기 위해 분야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