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 시금치 `보물초` 본격 홍보 나서
남해 시금치 `보물초` 본격 홍보 나서
  • 박성렬 기자
  • 승인 2020.11.10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농기센터, 정례브리핑 열어

주요 홍보ㆍ판매 전략 등 소개

남해 시금치 브랜드로 새롭게 탄생한 `보물초`가 그 명성을 한층 더 드높이기 위한 여정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남해군 농업기술센터는 10일 오전 대회의실에서 정례브리핑을 열고 타지역 시금치와 비교되는 보물초의 장점과 올해 작황 전망, 그리고 주요 홍보ㆍ판매 전략에 대해 소개했다.

남해군 농업기술센터는 `보물초`만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함과 동시에 품질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각종 지원사업을 통해 판매 극대화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보물초`의 위상을 확실하게 자리매김하겠다는 각오다.

남해군은 서울ㆍ경기지역 출하 물량을 늘리기 위해 통합마케팅 참여조직에 저온수송차량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서울ㆍ경기 지역에서 고품질 시금치로 판매되는 `보물초`의 위상을 더욱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남해군은 보물초 품질 경쟁력 제고를 위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총사업비 2억 4400만 원을 투입해 △보물초 물류비 지원 △보물초 품종 다양화 시범 △보물초 계약재배 활성화 지원 △보물초 재배 생력화 지원 사업 등을 펼치고 있다.

남해군은 고품질 보물초 생산을 위해 `생리장해 및 습해 예방 지도`를 하고 있으며, 재배 농가 고령화에 따른 노동력 부족 현상을 극복하기 위한 보물초 파종기 공급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보물초 판매 확대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도 추진한다. 먼저, 온라인 쇼핑몰 `남해몰`을 통해 `보물초 온라인 대축전`을 펼친다. 이달 10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3개월간 대대적인 판촉 활동을 진행한다. 보물초와 더불어 시금치 크리스피롤ㆍ시금치 차ㆍ마른 생선 등과 연계한 다양한 꾸러미 세트를 출시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계획이며, 할인 행사 역시 병행된다. 여기에 더해 네이버 키워드 광고를 통해, `시금치`를 검색어로 입력하는 소비자들을 대거 `남해몰`로 유입시킨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