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7:34 (금)
현문 스님, 양산항일독립운동사업회 고문 추대
현문 스님, 양산항일독립운동사업회 고문 추대
  • 임채용 기자
  • 승인 2020.11.08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양산항일독립운동기념사업회가 현문 주지 스님(가운데)를 고문으로 추대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양산항일독립운동기념사업회가 현문 주지 스님(가운데)를 고문으로 추대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통도사서 추대장 전달받아

"성심 다해 기념사업회 도울 것"

(사)양산항일독립운동기념사업회(이사장 박정수)가 통도사 현문 주지 스님을 고문으로 추대했다. 박정수 이사장은 지난 6일 통도사를 방문해 현문 주지 스님에게 추대장을 전달하고, 양산 출신 독립운동가 선양사업과 양산항일독립기념관 건립에 힘을 보태 달라고 요청했다.

박 이사장은 "과거 통도사는 동부경남 최초의 항일독립만세운동인 3ㆍ13 신평만세운동의 구심점 역할을 했기에 현문 주지 스님의 고문 추대는 의의가 크다"며 "양산항일독립운동에 몸과 마음을 바친 독립선열들의 업적을 기리는 사업을 넓게 펼치겠다"고 밝혔다.

현문 주지 스님은 "과거 통도사는 항일독립의 성지로, 민족 지도자를 길러내는 일에 앞장서 왔다"며 "통도사가 항일독립운동사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기에 성심을 다해 기념사업회를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산항일독립운동기념사업회는 기초자치단체 가운데서는 처음으로 항일독립공원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교동 춘추공원에 조성 중인 독립공원에는 2021년 말 준공을 목표로, 연면적 1819㎡, 지하 2층, 지상 1층 규모의 항일독립운동기념관이 들어설 예정으로, 2급 박물관 수준으로 건립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