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34 (토)
‘창원단감’ 베트남ㆍ두바이 개척 나선다
‘창원단감’ 베트남ㆍ두바이 개척 나선다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0.11.05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ㆍ동읍농협ㆍ북창원농협

해외 농식품 바이어 온라인 초청

창원시는 5일 창원컨벤션센터 큐피트센터에서 해외 농식품 바이어를 온라인으로 초청해 수출 가능성을 타진하는 상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온라인 수출상담회는 창원단감의 우수성을 해외 시장에 홍보해 대외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동읍농협과 북창원농협 등 4개 생산자단체가 참여해 베트남과 두바이를 대상으로 상담이 진행됐다.

베트남은 아열대 기후로 다양한 과일이 많이 생산되는 국가이지만 한국 문화에 대해 관심이 많은 젊은 층이 많고, 열대과일과는 달리 아삭아삭하면서도 달콤한 식감의 단감은 한국 교민들은 물론 현지인들에게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어 열린 두바이 수출상담회는 작은 사이즈의 과일이 주로 수출되는 동남아와는 달리 구매력을 갖춘 소비자가 많아 프리미엄급 고급 단감이 중동지역으로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가 된다는 생산자단체의 요청에 따라 진행됐다.

이날 수출상담회에서 베트남 ‘V&K Fruit Company’와 동읍농협, 북창원농협이 20만 달러 단감 수출의향서를 체결했다. 두바이 ‘1004

Gourmet General Trading’은 동읍 및 북창원농협, 다감농원, 정원농장 등 4개 생산자단체와 12만 달러의 수출의향서를 체결하는 등 총 32만 달러 단감 수출계약에 성공했다.

시는 베트남, 두바이로의 단감 수출을 위해 ㈜경남무역과 함께 10월 중순부터 창원단감의 우수성을 알리는 20여 편의 SNS 컨텐츠를 현지 언어로 제작, 배포했으며, 이달 중순부터 현지 백화점과 대형마트에서 단감을 포함한 농식품 미니 박람회도 예정하고 있다.

지난해 창원단감 북미시장 개척단이 방문해 큰 호응을 얻었던 캐나다에 창원농식품 이미지를 다시 한번 각인시키기 위해 벤쿠버와 토론토 현지 매장에서도 홍보 판촉전을 펼칠 계획이다.

허성무 시장은 “단감수출은 국내가격 안정과 대내외 인지도 향상 등 수출금액 그 이상의 큰 의미를 가진다”며 “앞으로 시장 잠재력이 풍부한 인도, 동남아 등 신남방 시장과 러시아, 몽골 등 신북방 시장개척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