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0:50 (목)
창원시 수소의 날 무료 시승 행사
창원시 수소의 날 무료 시승 행사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0.10.29 2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부터 창원 중앙역서 진행

`넥쏘` 실물 전시ㆍ원리 등 설명

보조금 3310만원 지원ㆍ세제 혜택

창원시는 30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8일간 `수소차(넥쏘) 홍보부스`를 창원 중앙역에서 운영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수소의 날(11월 1일)을 기념해 창원시와 현대자동차가 함께 주관하는 행사로서 수소차(넥쏘) 실물 전시, 수소차 시승 체험, 창원시 수소차 보급 지원 정책 소개 등으로 운영된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야외에서 친환경 차량의 대표주자인 수소차를 만날 수 있게 된다.

이번 수소차 홍보부스 운영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8일간 창원중앙역에서 운영되며, 수소차 실물을 전시하고 현대자동차에서 직접 수소차가 달릴 수 있는 원동력인 수소연료전지시스템 및 수소차의 원리 등을 설명한다.

또한 시민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승 체험도 제공한다.

행사에 방문한 시민 중 희망자의 경우 운전면허증을 지참하면 창원중앙역~성주충전소 코스로 시승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이와 연계해 현대자동차에서 티맵 앱을 통해 택시를 호출할 때 수소차 시승 이벤트에 동의하는 시민은 지역 내 목적지까지 무료로 수소차 시승 체험을 제공한다.

한편, 창원시는 수소차 민간 보급 사업을 매년 추진해 보조금 3310만 원을 지원하고 있으며, 취득세 감면 및 자동차세 연 13만 원 등 각종 세금 혜택과 우리 시 공영주차장 50% 할인, 고속도로 통행료 50% 할인 등 각종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수소차를 직접 눈으로 보고 시승을 해 볼 수 있어 친환경 차량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구매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