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 샤인머스캣 전국 이마트 판촉 행사
함안 샤인머스캣 전국 이마트 판촉 행사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0.10.25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4일 e마트 대구월배점에서 조근제 함안군수, 이광섭 군의회의장 등 10여 명과 e마트 박정환 상무 등 관계자 5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안 샤인머스캣 기획ㆍ판촉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지난 24일 e마트 대구월배점에서 조근제 함안군수, 이광섭 군의회의장 등 10여 명과 e마트 박정환 상무 등 관계자 5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안 샤인머스캣 기획ㆍ판촉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30일~내달 1일 50여곳 매장

대구월배점서 군수 등 참석 행사

올해 80 농가 35㏊서 대량 재배



함안군은 지난달 체결한 직거래 계약을 바탕으로 e마트 전국 50여 개 매장에서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기획ㆍ판촉 행사를 실시해 함안 샤인머스캣 알리기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의 새로운 소득작목으로 떠오르고 있는 씨 없는 청포도 샤인머스캣이 본격적으로 출하됨에 따라 안정적인 판로 확보와 유통단계 축소를 통한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해 마련됐다.

군은 본격적인 판촉 행사에 앞서 지난 24일 e마트 대구월배점에서 조근제 함안군수, 이광섭 군의회의장 등 10여 명과 e마트 박정환 상무 등 관계자 5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안 샤인머스캣 기획ㆍ판촉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함안군에서 생산된 샤인머스캣 청포도를 소비자와 유통시장에 각인시키고 함안 샤인머스켓의 우수한 상품성을 함께 알리는 자리가 됐다. 또한 e마트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통해 상호협력 및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 시간도 가졌다.

그동안 함안군에서는 인기리에 급성장하고 있는 `샤인머스캣` 시장을 주목하고 타 지역과 차별화된 함안만의 `스타 작목`으로 육성하고자 지난 2017년부터 농가 조직화 및 고품질 재배 교육, 선진지 견학 등을 실시해왔다.

함안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지난 2017년 7개 농가 5㏊에서 올해 80개 농가 35㏊로 재배면적이 급증하고 있는 샤인머스캣의 안정적인 판로 마련과 유통단계 축소로 소비자에게는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고 생산자에게는 높은 판매가 유지와 소득증대를 위해 향후 함안군에서 생산되는 샤인머스캣 전량에 대해 e마트와 직거래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함안 샤인머스캣의 소비시장선점 효과와 함안 포도만의 차별화된 상품성을 높여나가고,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함안 청포도의 옛 명성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